본문 바로가기

#작은PC/#UMPC#핸드헬드PC

슬라이딩 UMPC 탱고 윙 추가 정보

반응형
지난 4월 23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 성주컴퓨터의 UMPC 탱고 윙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입수하게 되어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팩과 파워팩의 차이점 (출처:GS이숍)

  • 네비게이션
    PC 쪽에서 유명한 이지윙스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루센이 아니라 실망하실 분도 있겠지만, 이지윙스도 많은 곳에서 쓰이는 제품이니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입니다.

  • 업그레이드
    메모리나 하드디스크의 업그레이드는 일단 안된다고 하는군요. 제 생각으로는 하드디스크는 어찌 되었든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것이지만, 메모리는 힘들 수 있겠습니다.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윈도 비스타 탑재 제품인지라 최대한 메모리를 많이 가진 제품을 사는게 좋을텐데요, 지금의 제품 구성은 GPS를 내장한 파워팩 제품만 768MB를 가지고 있는지라 좀 곤란한 부분입니다.

  • 배터리 사용시간
    성주컴퓨터 측에서는 2시간에서 최대 4시간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두시간 짜리 동영상을 배터리 걱정없이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아주 아끼면 4시간까지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큰 의미는 두지 말아야겠죠.
    다만 비공식적으로 부담이 더 가벼운 XP에서 테스트해 본 결과 비스타에서보다 더 긴 사용시간이 나왔다고 합니다. 3~4시간 정도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는군요.

탱고 윙은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국내에서 두번째로, 그리고 가장 저렴하게 소개되는 슬라이딩 키보드 방식의 UMPC이니 만큼 슬라이딩 키보드 방식에 대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선호도를 엿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가되는 정보가 있으면 나중에 더 올리겠습니다. 탱고 윙은 현재 GS이숍에서 5월 7일까지 예약판매 중이며 5월 8일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