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

후지쯔 U1010, 일본에 HSDPA 탑재 모델 출시

반응형
작은 크기에 꽤 넓은 피치, 하지만 너무 적은 수의 키보드를 가진 후지쯔의 UMPC, U1010의 HSDPA 탑재 모델이 일본에 등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서 FMV-BIBLO LOOX U50XNX로 출시되는 이 제품은 일본 최대의 이동통신사인 NTT 도코모사의 FOMA HIGH-SPEED(HSDPA 서비스의 일종으로 추정됨) 지원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FOMA 카드 내장 만으로도 다운로드 3.6Mbps, 업로드 384kbps의 속도로 통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월 22일부터 후지쯔의 WEB-MART 사이트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고 하니 아직 한달도 더 남은 이야기이긴 합니다.

통신을 위한 모듈 또는 안테나 부분이 액정 양 옆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는 이 디자인은 상당히 독특하군요. 시커먼 귀상어 같기도 하고. 하지만 그쪽을 제외한 나머지는 기존의 U1010과 거의 동일해 보입니다. HSDPA 모듈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은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만.

이 제품의 가격은 UMPCPortal.com에 따르면 175,000엔, 우리나라 돈으로 약 141만원에 해당한다고 합니다만, 공식적으로 확인된 내용은 아닙니다. 하지만 만일 그게 맞다면 좀 비싼 축에 속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후지쯔 U1010 본체와 HSDPA 모뎀을 별도로 구입(이용료는 별도로)하는 비용과 비교한다면 약간 더 비싸군요. 게다가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HSDPA 보조금까지 얻을 수 있으니 더 싸질 수도 있고요.

( 자료 출처 : 후지쯔 공식 사이트, UMPCPortal.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