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

초저가 아수스 Eee PC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곳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저가 미니노트북으로 출시된 아수스 Eee PC가 실제로 사용자 손에 하나 둘 도착하면서 이 제품에 대한 사이트들도 많이 생겼는데요, 그 가운데 재미있는 곳 한군데를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아수스 Eee PC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Xandros 리눅스의 기본 화면 인터페이스를 간단하게나마 구경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Test Drive The Asus Eee PC 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oney Pot Hack Studios(웹디자인 회사로 추정됩니다)에서 제공하는 이 사이트는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간 다음 각각의 탭과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해당 탭이나 프로그램 실행 화면이 뜹니다. 물론 실제로 작동되는 건 아니고 화면만 바뀔 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 웹브라우저로 저도 즐겨쓰는 파이어폭스가 깔려있습니다.



Eee PC의 E가 Easy에서 따온 만큼 인터페이스의 단순함을 위해 Internet, Work, Learn, Play라는 4개의 주요 탭과 Settings와 Favorites 탭을 갖춰 총 6개의 탭만 갖고 있습니다. 워낙 분류가 명확해서 초보자라도 별다르게 고민할 필요가 없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Work 탭입니다. 공개 소프트웨어인 오픈오피스 Calc가 엑셀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lay 탭의 동영상 플레이어. 자막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발매 초기라 이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해 많은 반응이 수집된 바는 없지만 나날이 복잡해져가는 PC의 UI를 생각해 보면 긍정적으로 바라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사용하는 기능이 많지 않으니까요. 물론 리눅스 깔린 Eee PC로는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긴 힘들겠지만 말입니다.


혹시 Eee PC를 애타게 기다리시는 분이라면 이 사이트에서 먼저 감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