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

아수스 초저가 미니노트북 Eee PC, 내년 380만대 출시 예정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급형 모델로 미니노트북 시장을 강타하고 있는 아수스의 Eee PC가 내년에는 무려 380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판매 시작 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아수스 Eee PC는 초기에 밝혔던 정도는 아니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DailyTech에 따르면 아수스의 내부 문건에서 내년에는 380만대를 출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저렴한 미니노트북이라는 점에서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 OLPC 프로젝트의 올해 생산량은 42만 5천대라고 합니다.

또한 가격을 저렴하기 위해 Eee PC에는 리눅스가 OS로 채택되어 있는데요, 익명의 아수스 관계자는 Eee PC 출시 후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보다 저렴한 라이센스를 제시했다고 하는군요. Eee PC를 위해 몇가지 기능을 삭제한 버전의 윈도XP가 공급될 것이라고 합니다. 윈도XP가 탑재될 경우 가격은 기존 제품에 비해 약 30~60 달러 정도 더 비싸질 것이라는군요.
현재도 아수스는 비공식적으로 Eee PC의 윈도XP용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어 윈도XP를 이미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무 문제없이 설치 가능합니다.

아수스 Eee PC 출시 전에는 별다른 반응이 없었던 마이크로소프트가 먼저 찾아왔다는 부분이 무척 재미있군요.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는 리눅스의 보급이 전혀 반갑지 않겠죠. 아수스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도 보다 멋지고 저렴한 제품들로 소비자를 유혹해 주기를 기다립니다.


( 자료 출처 : DailyTech )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반응형

Comments

  • 동동이 2007.12.06 0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 네년에는... 어떻게 좋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을까요...

    • 가격이 싸질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대량생산이면 단가 하락이라는 건 당연한 원리이니까요. 그리고 내년에는 몇몇 보급형 미니노트북이 추가로 나올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이미 저가 지만 혹시 기다리면 더 싸질까요???

    • 예, 좀 더 싸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다른 미니노트북 제품도 더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노트북이 안 보이네요 ㅡㅡ; ㅋㅋㅋ

  • dma 2007.12.31 2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마소.. 비슷하... 이후 똥쭐 타는가 보네요.

    그래도 비스타.. 저는 갠적으로 만족하는os 라.. ㅋㅋ

    암튼 가격은 4g , suf 모델은.. 구매대행하면.. 44만원 선 이던데

    39만원대로만 가줘도 실제로 30만원대라는 이미지로 국내에서도 꽤나 재미를 볼거 같은데 말이죠.

    아무튼 엄청 기다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구매대행 하려다 꾹꾹 참고 있는 중이에요.

    여기 글 적다.. 2007년도 다 가네요.. 늑돌이님 구경 잘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