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매장#인터뷰

와이브레인과의 인터뷰 - B1 출시 준비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2월 5일, (주)와이브레인에 방문하여 곧 출시할 B1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나마 나눴습니다. 이번에 나눈 주제는 주로 B1 출시와 그 준비에 관련된 이야기였습니다.

편의를 위해 와이브레인 측은 로, 제 쪽은 로 표현하겠습니다.


라 : 지난번 인터뷰 때보다 시간이 흘렀는데 이제 B1의 가격은 정해졌는가?

와 : 확정되지 않았지만 대략의 윤곽은 말해 줄 수 있다.
B1의 가격은 기본형(메모리 512MB/하드디스크 30GB)은 60만원대, 고급형(메모리 1GB/하드디스크 60GB)은 70만원대로 기본형과 고급형은 약 10만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날 예정이다.


라 : B1의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와 : 최종 수정된 제품이 다음주 중 나올 예정이다. 12월 중 예약판매를 먼저 시작하고 아무리 늦어도 12월 중 구매자에게 제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B1이 구매하신 분들께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이길 바란다.


라 : 출시 관련 이벤트를 계획 중인가?

와 : 현재 유피매니아, UMPCPortal.net, 유피유저, PMPINSIDE 등 몇몇 커뮤니티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체험단과 시연회 등을 준비 중이다.


라 : 제품과 같이 나가는 악세사리는 무엇이 있는가?

와 : 소프트 파우치, 스타일러스 펜, 핸드스트랩, 이어폰, 어댑터, 전원 케이블, VGA 케이블, 윈도XP 설치 CD 등이 있으며, 1장으로 된 스타트 가이드가 준비된다. 보다 자세한 설명서는 본체 내에 PDF 파일로 제공된다.


라 : 국내 출시 물량은 어느 정도 준비 중인가?

와 : 800~1000대 정도를 생각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 : 출시는 어느 곳을 통해서 할 예정인가?

와 :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차후 물량이 늘어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것이다.


라 : B1의 와이브로 및 HSDPA 버전은 언제쯤 나올 예정인가?

와 : 통신사와 협의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일정을 말하기 매우 힘들고 대략 2008년 상반기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


라 : A/S는 어떻게 제공될 것인가?

와 : 초반에는 택배로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인데, 구입자가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소 시간으로 제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어느 정도 판매 물량이 쌓이면 A/S 센터를 설립할 것이다.


라 : A/S 등 여러가지 부분에 있어 와이브레인에 대해 소비자들이 걱정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와 : 확실하게 이야기하지만 현재 와이브레인은 기존의 모 회사와 관계없는 별도의 회사로 완전하게 독립적이다. B1의 출시 및 유통, A/S는 와이브레인에 의해 진행할 것이다.
많은 분들이 염려하는 바는 알고 있지만 부디 믿고 지켜봐 달라. 실망시키지 않겠다.


이상입니다.
정확히 날짜가 정해지지만 않았을 분 실질적으로 12월이라는 시한을 앞두고 정신없이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느낌입니다. B1 출시를 앞두고 매우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인터뷰에 협조해주신 와이브레인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이건 예고입니다만 다음주 중 B1 리뷰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