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앱#서비스

생활 속의 무선 네이트 - 네이트 생활인 리뷰

반응형
SK텔레콤의 무선 네이트 서비스는 휴대폰을 위한 것이라는 이야기는 말할 필요도 없이 당연한 것이다.
그런 만큼 언제나 가지고 다니며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어떤 디지털 기기도 따라갈 수 없을 만큼 생활에 밀착된 서비스일 것이다. 안방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TV도, 사무실 책상에서 버티고 있는 PC도, 매일 아침 배달되는 신문도 휴대폰만큼 사람들과 가까이 있지는 못하다.

오늘 소개해드릴 서비스가 바로 그런 생활 밀착형 서비스인 네이트 생활인이다.

네이트 서비스 리뷰 때마다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데이터 세이프나 데이터 퍼펙트 같은 데이터 요금 정액제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통화료가 따로 나가게 되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우울한 고지서에 울지 말고 미리 주의하자.


네이트 생활인 서비스는 메인 메뉴에서 운세|생활|로또 - 생활IN 으로 들어가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활IN에는 멤버쉽, 자동차, 우먼클럽 등 다양한 메뉴가 존재하지만 오늘의 주제는 이 가운데 가장 중요한 메뉴라 할 수 있는 생활인이다. 생활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위 화면에서 1번에서 4번에 해당하는 메뉴를 골라서 들어가면 된다.

생활인이 가진 메뉴는 총 네가지, 생활의 발견, 헬스플러스, 알뜰지수, 매거진토픽 이다. 이제부터 이들이 어떤 내용을 갖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 생활의 발견

제목 그대로 생활 속에 자리잡은 여러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는 메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캣우먼 Q&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여성들의 고민들을 캣우먼이 해결해 주는 고민 상담소 같은 곳이다. 여자라면 누구나 한두번씩 해볼만한 가족에 대한 고민, 남녀 사이의 말하기 힘든 갈등, 시댁과의 문제점, 직장에 대한 이야기 등 남의 이야기라도 한번씩은 읽어볼만한 내용들이 올라와 있다. 캣우먼의 답변도 좋지만 제3자의 입장에서 달려있는 댓글도 유익한 내용들이 많으니 꼭 살펴보도록.

댓글은 달 수 있지만 캣우먼에게 자신이 질문을 직접 못 올리는 부분은 아쉽다.


- 감자도리 카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있는 감자도리 만화를 볼 수 있다. 웃기다거나 자극적이기보다는 잔잔하게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이라 더 좋다. 네이트 안의 다른 만화 메뉴처럼 볼 수 있는데, 자동진행을 선택하여 쭈욱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쟈쟈의 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상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재미있는 팁을 얻어갈 수 있다. 머리 맛사지, 야채즙 만들기, 지압법 등 건강하게 살고 먹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올라와 있다.
쟈쟈라는 귀여운 캐릭터가 설명해 주는 만화로 되어 있어서 보는데 전혀 부담이 없다.
 

- 미술심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형 미술을 이용한 간단한 심리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현재를 되짚어 볼 수 있다. 이용자는 몇가지 질문에만 답하면 되는데, 특별히 맞고 안 맞고를 따지기 보다는 바쁜 생활 속에서 자신을 되돌아보는데 쓰면 좋을 것 같다.



■ 헬스플러스

생활인 가운데 건강에 관한 부분을 전문적으로 맡은 메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이성주의 건강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학과 건강에 관한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읽기 쉬운 형식으로 담겨있다. 짧은 글로 되어있어 짜투리 시간에 살펴보기 좋으며, 일반적인 상식을 깨는 신기한 내용도 있어 좋다.


- 건강체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의 몸무게와 키, 혈압, 혈당 값과 자신의 습관 등 간단한 데이터를 입력하여 자신의 건강 나이 및 질병 위험 등을 평가한다.
가끔씩 이 메뉴로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 보고 문제가 있거나 의심스럽다 싶으면 병원에 꼭 가보자. 자고로 질병이란 놔두면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리고 치료하기도 어려운데다 비용도 몇배 이상 든다.


- 쟈쟈의 뱃살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귀여운 캐릭터인 쟈쟈가 또 한번 등장한다. 제목에서 연상할 수 있듯이 이 메뉴에서는 살빼기, 특히 부위별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가 귀여운 쟈쟈와 함께 설명되어 있다.
여자라면 신경쓰는 얼굴 작게 만드는 법, 팔 날씬하게 만들기 등의 각종 신체 부위에 대한 비법이 적혀있다. 생각날 때마다 한번씩 해보면 좋을 듯.



■ 알뜰지수

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같은 돈을 쓰더라도 더 효율적으로 쓰는, 아껴쓰며 사는 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모여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또오레쿠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절약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쿠폰! 당장 이용할 수 있는 외식과 공연에 관한 다양한 쿠폰이 준비되어 있다. 이 메뉴를 통해 문자 메시지로 받을 수 있으며 나중에 매장에 보여주면 된다.


- 세일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똑같은 옷을 남들은 10만원 주고 샀는데 나는 20만원 주고 샀다면?
땅을 치고 눈물 흘릴 일이다. 이를 피하려면 각종 바겐세일 정보를 놓치지 않는 것이 필수. 이 세일뉴스 메뉴에는 백화점과 대형 마트 등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세일에 대한 정보가 모여있다.

뭔가 구입할 생각이 있다면 나가기 전에 미리 봐두면 적어도 후회할 일은 없을 듯.


- 아울렛세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화점과 함께 우후죽순 생겨버린 전국의 아울렛에 대한 사진, 연락처, 위치 등의 다양한 정보를 서울, 수도권, 지방 별로 볼 수 있게 모아놓았다. 현재 위치에서 내가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아울렛을 찾는데 도움이 될 듯.



■ 매거진토픽

최신 유행에 대한 일종의 모바일 웹진이다. 누구보다도 앞서서 가장 인기있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다면 자주 들어가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트렌드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션에 관련된 최신 트렌드 정보를 모아놓았다. 각종 패션 쇼 별로 늘씨~인한 패션 모델이 등장하는 사진과 함께 정리되어 있어 보는 재미도 즐겁다.

- 트렌드리포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신 패션의 옷은 물론, 다양한 악세사리들을 센스있게 구성한 사진과 각 요소들의 이름을 보여준다. 단순히 하나의 아이템만이 아니라 관련된 다른 요소들도 보기좋게 어울리도록 배치한 덕분에 돌 하나로 새 여러마리 잡는 효과.


- 뷰티라이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명인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그들의 삶과 고민, 목표 등 흥미있는 주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준다. 근래에 올라온 것 가운데 가장 화제가 된 것은 본인이 가수로도 활동하지만 원더걸스를 키워낸 것으로 더 유명해진 JYP 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과의 인터뷰가 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네이트의 생활인 서비스는 진지하고 무겁다기 보다는 보기 편하고 가벼운 내용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들이 모여있다 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길을 가다가 시간이 나면 언제든 살펴볼 수 있는데다가 이들은 모두 정보이용료가 무료인지라 데이터 요금 정액제에 가입한 분들에게는 남는 시간을 유익하게 보내는데 매우 적당한 소재들이다. 

이러한 네이트 생활인에도 아쉬운 점은 있는데, 댓글을 제외하면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곳이 거의 없어서 정보가 일방적으로 공급되는 형태로만 유지되고 있다는 점이다.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워서 휴대폰과 온라인 사이트를 연계, 이용자들의 참여 부분을 강화하는 것은 어떨까?
만일 현재와 같은 다양한 정보에 이러한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까지 함께 할 수 있다면 진정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 글
2008/08/10 - 휴대폰 위의 메신저 - 모바일 네이트온 리뷰
2008/08/18 - 이제 문자도 PC에서! - NATE 문자매니저 리뷰
2008/08/26 - 휴대폰으로 외국어를 공부하자! - 멜론 EBS 어학
2008/09/02 - 명절 연휴, 누구보다도 빠르게 달린다! - T맵 네비게이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