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

에버런 노트 예약판매 이후 소식 두가지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UMPC 업계의 터줏대감 격인 (주)라온디지털의 듀얼코어 UMPC 에버런 노트의 예약판매가 마무리되어 이제 신청자들의 손에 하나둘 제품이 도착하고 있습니다.  
라온디지털 측에 따르면 총 400개의 예약판매 물량이 모두 나갔다고 하는데 이 에버런 노트에 관한 이야기 두가지 알려드립니다. 하나는 예약판매 이후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라온디지털 측과 가진 간단한 인터뷰 내용, 또 하나는 에버런 노트의 리콜 소식입니다.


1. 예약판매 이후 앞으로의 진행 계획

(늑돌이는 'ㄴ', 라온디지털 박연호 상무는 'ㄹ'로 표시, 편의상 존대말은 생략)

ㄴ : 예약판매 진행하느라 수고하셨다. 예약판매 실적은 어땠나?

ㄹ : 국내 판매로 400대, 해외 판매로 300대 정도 나갔다.


ㄴ : 이후의 일정은 어떻게 되는가?

ㄹ : 9월말에 외장형 배터리와 가죽 파우치가 완성되어 예약판매자들에게 나간다. 10월 중순에는 업그레이드 배터리가 출시된다. 대략 2주일마다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하는 셈이다.


ㄴ : 정식 판매는 언제부터 진행되는가?

ㄹ : 다음주 화요일부터 2차 생산이 진행될 예정으로 그 이후에 시작될 것이다.


ㄴ : 그 밖의 악세사리 가운데 더 준비되고 있는 것은 무엇이 있나?

ㄹ : 에버런 노트를 차 안에서 활용하기 위한 차량용 충전 어댑터가 완성되었고 적당한 거치대를 구하는 중이다.


ㄴ : 에버런 노트에 SSD를 탑재하는 계획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ㄹ : 조만간 나올 것으로 생각한다. 용량은 32GB로, MLC지만 하드디스크와 비교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 성능의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다. 가격 또한 비싸지 않은 수준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줄 생각이다.


ㄴ : 올해 연말까지 에버런 노트의 판매실적은 어느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는가?

ㄹ :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 특히 미국 시장에 중심을 두고 있는데 여기에서의 반응에 따라 달라질 것 같다. 이 밖에도 환율 문제가 고민스럽다.

에버런 노트의 SSD 탑재판과 해외 수출 문제가 흥미롭더군요. 역시 라온디지털은 에버런 노트로 아톰 기반 미니노트북들과는 다른 시장을 노리고 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에버런 노트 불량 제품에 대한 리콜 공지

이 인터뷰 이후에 라온디지털에서 에버런 노트의 리콜 공지가 떴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목   [리콜공지] 에버런 노트 구매자 여러분께 
날짜   2008-09-21 조회   46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라온지지털을 사랑하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생산된 제품 전량 혹은 일부 제품에서 이상 증상이 예상되므로 해당 제품을 가지신
고객께서는 폐사의 리콜제도를 이용하여 보다 완벽한 제품을 전달 드리고자합니다.

제품 수령 후 아래 증상이 발생된 제품에 대하여 리콜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단 사용중 증상이 없으신 분은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서비스 기간내 동일한 방법의
개선 조치는 이루어 짐을 약속드립니다.
금번 예약판매 제품의 무상서비스 종료일은 1개월 연장한 2009년10월30일 하겠습니다.

※ 주의사항: 하드디스크가 공장 초기화되므로 중요 데이타는 백업 후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 입고품에 대하여 하드디스크와 본체에 걸쳐있는 워런티씰을 하드디스크와 본체
각각에 부착하게됩니다.

== 고장 증상 ==

1. FAN 고음 현상 : 저속에서 16KHz 고음 발생이 확인되었으며 해당 음역에 특별한
청력을 가지신 여러분은 확인 가능한 음입니다.

2. 블루스크린 현상 : 대부분 하드 디스크의 이상으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3. 이상발열 : CPU의 냉각부 밀착부의 이격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4. 배터리 잔량표시 이상 : 대부분 추가 배터리의 롬 설정값 이상으로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5. 사전프로그램 : PDA용 프로그램인 관계로 인증이 되지않습니다.


== 접수 방법 ==

1. 택배 이용방법

-. 대한통운 착불 방법으로 매주 월, 화요일에 택배 발송하여 공장으로 입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장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500번지 라온디지털 031-335-0371)
수요일 도착된 제품은 목요일 저녁 택배로 배송됩니다.

2. 직접접수 및 수령방법

-. 분당 본사에 매주 수요일 직접 접수하시면 금요일에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직접 수령이 어려운신 분은 목요일 저녁 택배로 배송됩니다.

3. 제품 포장방법

-. 에버런 노트에서 배터리를 필히 분리하시고 쿠션 포장을 이용하여 반드시
본체와 배터리를 각각 포장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CD, 사용설명서, 어댑터 등 악세사리는 보내지 마십시오)

-. 필히 제품의 이상 내용을 메모하여 동봉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문제점으로 보고된 사항 대부분은 제가 가진 제품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부분입니다만, 예약구매자 가운데에는 문제가 있는 제품을 받은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작동이 중간에 멈추는 블루스크린 발생 부분은 상당히 심각하군요. 예전에도 라온디지털은 초기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해결이 되긴 했지만요.

라온디지털로서는 시련이라고 볼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모 업체처럼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없는 것처럼 질질 끌지 않고 빨리 대처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최대한 빨리 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했으면 좋겠군요.

재미있는 것은 이 리콜 소식에 대한 읽는 이들의 반응인데, 문제점이 생긴 것에는 유감을 표시하지만 라온디지털의 민첩하고 솔직한 대응에 대해서는 호감을 표시한다는 것이죠. 그만큼 이런 회사가 드물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만.

관련 글
2008/08/26 - 라온디지털 듀얼코어 UMPC, 에버런 노트 예약판매
2008/08/12 - 라온디지털, 7인치의 듀얼 코어 미니노트북 에버런 노트 발표
2008/09/05 - 에버런 노트용 업그레이드 배터리 출시 소식
2008/09/01 - 기다렸다! 듀얼코어 UMPC 에버런 노트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