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앱#서비스

SHOW 문자쿠폰으로 문자메시지 선물 보내기

반응형
비록 강력하고 기능많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휴대폰의 기본 기능이라 할 수 있는 음성 통화나 문자메시지 활용이 VoIP 방식의 통화나 메신저로 대체되는 경우가 늘어가 있습니다만, 현실에서는 통화나 문자가 휴대폰을 통한 의사소통에 있어서 여전히 대세를 차지하며 많은 사용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대로 청소년들의 경우, 용돈을 받아 쓰는지라 만만치 않은 요금의 음성 통화 대신 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고는 합니다. 제 주변만 해도 한달에 수백건의 문자메시지는 기본으로 보내는 조카들이 있죠. 문제는 이런 경우의 요금입니다.

한건에 20원씩부터 시작하는 문자 메시지 요금이 수십건이면 몇백원이지만 수백건이 되면 몇천원이 되면서 청소년 입장에서는 꽤 만만치 않은 수준이 되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MMS까지 들어가면 꽤 큰 금액이 될 수도 있습니다.

KT 문자메시지 요금 (출처:SHOW 공식 홈페이지)


물론 이런 경우를 위해서 KT에서는 기본적으로 문자메시지 수십~수백건을 제공하는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면 확실히 좋긴 합니다만, 미리 가입해야 하는데다 부모님 입장에서는 한푼이라도 절약해야 하니 매달 일정금액씩 더 많이 들어가는 요금제를 쉽게 허락하시지도 않죠.

그렇게 문자메시지가 모자라 허덕이는 친척 아이들을 알고 계시는 분들에게 적당한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문자쿠폰이죠. 정해진 금액으로 문자메시지를 쿠폰 형식으로 구입하여 문자메시지가 필요한 상대에게 줄 수 있습니다.

문자쿠폰을 이용하려면 우선 문자쿠폰 페이지를 방문합니다. 그 다음 적당한 금액의 문자쿠폰을 고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문자쿠폰의 금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할인폭 또한 커지죠. 예를 들어 문자쿠폰 1000의 경우 1000원으로 1100원 어치의 문자를 쓸 수 있지만 제일 비싼 문자쿠폰 10000의 경우에는 18000원 어치의 문자를 쓸 수 있습니다.


문자쿠폰을 다른 이에게 선물하는데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일단 구입하여 원하는 상대에게 보내는 방법이 있고 SHOW 홈페이지에서 아예 받을 상대의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에 결제를 대신해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결제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은 물론 도서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 게임상품권도 가능합니다.


결제한 후 바로 사용할 수는 없고, 문자쿠폰 인증이라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때 SHOW 계정 사용자가 문자쿠폰을 쓸 수도 있고, 다른 이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문자쿠폰의 인증을 마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시다시피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미리 쿠폰을 구입해 두고 명절이나 기념일에 친척 아이들이나 동생들에게 인심좋게 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쯤에서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종 요금제나 서비스를 통해서 기본으로 무료 문자메시지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문자쿠폰을 쓰는 경우 무료 문자와 우선순위 문제가 어떻게 되느냐입니다. 무료 문자가 남아있는데도 문자쿠폰의 포인트가 먼저 쓰인다면 억울한 일이겠죠.

직접 시험해 보니 무료 문자가 먼저 사용되고 그 다음에야 문자쿠폰의 문자가 쓰이더군요. Bigi알 요금제의 SMS 전용알의 경우에는 문자쿠폰을 먼저 쓰게 된다고 하니 관련 요금제 쓰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문자쿠폰을 등록한 후에는 90일 안에 쓰셔야 합니다. 그 기간 동안의 문자사용량을 잘 고려해서 쿠폰을 구입하거나 선물해야 하겠죠.


하지만 이 SHOW 문자쿠폰에는 한가지 단점이 있네요. KT 사용자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SK텔레콤이나 LG텔레콤 사용자에게는 문자 쿠폰을 선물해 줄 수가 없어요. 아쉬운 일입니다만 꼭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SHOW 문자쿠폰과는 상관없는 일이긴 하지만 문자메시지 요금이 좀 더 저렴해지길 바랍니다. 특히 한건에 200원 이상 되는 MMS는 지나치게 비싸지 않나 생각해요.



자, 이쯤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과감하게 기본 문자메시지 사용량이 많은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선물이 쉽다는 점에서는 SHOW 문자쿠폰의 쓰임새도 꽤 좋을 것 같습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주변 아는 아이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고 기업에서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에 활용하면 저렴하면서도 실속을 차릴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 관련 연결고리 : http://www.show.co.kr/index.asp?code=FAD0000


* 이 글은 KT의 의뢰에 의해 작성한 포스트입니다. KT 가입자로서 문자메시지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