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LG 옵티머스 뷰 F100L224 펌웨어의 새로운 기능들 (부록 : 화이트 모델 사진)

반응형
옵티머스 LTE2가 나오기 전까지 LG전자의 올 상반기 주력 스마트폰으로 활약 중인 옵티머스 뷰의 새로운 펌웨어가 나왔습니다.

 


업그레이드는 [설정]-[휴대폰 정보]-[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업데이트 확인]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기왕이면 WiFi 연결해서 하시는게 낫겠죠.

아직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는 아니지만 LG 유플러스 버전인 LG-F100L 모델을 위한 버전 F100L224인 이번 업그레이드[각주:1]에서 추가된 부분에는 제법 쓸모있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키보드를 새롭게 쓰는 방식입니다.


갈수록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면서 한손으로 다루는게 힘들어지고 있는데, 이는 글자 입력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두손을 사용해야 화면의 키보드를 모두 감당할 수 있죠. 그렇다고 한쪽으로만 몰면 다른 쪽으로 쓸 때 매우 불편해집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가된 것이 바로 한손키보드죠. 정상적인 키보드 상태에서 손가락으로 가볍게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각각의 위치로 키보드가 옮겨갑니다. 앞의 화면처럼 쿼티 키패드보다는


나랏글이나 천지인처럼 한손으로 쓰는 키패드도 마찬가지로 적용되며 더 편합니다.

또 살펴볼만한 것은 노트북 관련 개선사항들입니다.

이전판새판

노트북에 오디오 파일을 직접 넣을 뿐만 아니라

악필이라 죄송합니다.


바로 재생도 가능합니다. 회의나 강의 등을 노트북에 기록할 때 무척 편해졌죠.


메모의 내용도 바로 첨부 가능합니다.

다만 노트북의 데이터를 클라우드를 통해 올리고 내리는 기능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좀 더 기능을 키워서 LG전자의 대표적인 기록용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가 되길 바랍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시험해 보는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몇몇 사용자들이 이야기하기로는 전화 사용 중의 3G 데이터 소모나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도 줄였다고 하니 업그레이드 안 하신 분들은 어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새로 나온 옵티머스 뷰 화이트 모델입니다. 먼저 나온 까망도 괜찮긴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하양이 더 좋군요. 동시에 나왔으면 좋았을 것을...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1. SK텔레콤 모델은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