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디즈니 사천성, 캐주얼 장르와 4인 멀티플레이어 대전의 만남

반응형
카카오톡이 단순한 메신저에서 벗어나 플랫폼의 자리로 올라서려고 한지 이미 오래입니다. 특히 이른 바 카톡게임이라 불리는 애니팡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들이 히트친 바 있습니다. 이제는 한물 가지 않았나 하는 카톡게임이지만 이번에 또 다른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디즈니 사천성.

디즈니+사천성=?

아마도 사천성이라는 게임을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중국의 지명 四川省에서 나온 이름으로 마작 패를 맞추는 게임에서 유래한 방식으로 초보자라도 무늬만 맞추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패의 디자인을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게임으로 등장해왔습니다.


오늘 살펴볼 게임이 그 가운데에서도 디즈니 캐릭터를 동원한 디즈니 사천성.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규칙은 사천성, 스타일은 카톡게임



디즈니 사천성의 개발사는 비알게임즈라는 곳. 일단 동의해야 게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 화면.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깜찍하게 디자인된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 도널드덕과 데이지가 보입니다. 디즈니 풍이라기 보다는 비알게임즈에서 다시 디자인한 느낌입니다. 여성 취향에 가깝군요.


뭐 다 아시겠지만 사천성의 규칙. 최대한 두번의 꺾은 선으로 같은 패끼리 연결하여 없애는 것이죠.


모든 스테이지마다 시간 제한이 있고 시간이 다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패가 남아있으면 우측 상단의 하트 갯수에서 남은 패(쌍) 갯수만큼 차감합니다. 만일 하트가 모자라면 게임은 끝나버리지요. 이때 하트가 남는다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디즈니 사천성의 특징이죠.


여기에 덧붙여 디즈니 사천성만의 규칙이 몇가지 있죠. 우선 상단의 피버게이지. 피버게이지가 패를 없앨 때마다 차다가 다 차면 맞추지 않고도 패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마술봉의 경우에는 원하는 패를 그냥 없앨 수 있죠.


[B]/[A] 칸에는 부스터라 하여 다양한 콤보나 피버 등 특수 기능의 도우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피버가 발생되는 부스터도 있죠.


이와는 별도로 아이템을 뽑을 수 있는데 이는 게임 중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강화도 가능하죠.


당연한 이야기지만 캐릭터 구매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구매한 캐릭터는 단순히 이용 캐릭터 뿐만 아니라 패의 디자인까지 바꿉니다.


여기는 현질의 세계. 디즈니 사천성에서의 현질은 이 티켓을 구매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 끝은 어디일지 저도 모르고 여러분도 모르고 디즈니도 모를 겁니다.



티켓으로는 캐릭터 뿐만 아니라 별코인과 미키콘을 살 수 있습니다. 미키콘이 있어야만 게임을 할 수 있는데 미키콘이 다 떨어지면 굳이 구입을 안 하더라도 다양한 이벤트로 티켓을 받아 살 수 있습니다.


디즈니 사천성의 또 한가지 재미있는 부분으로 네명까지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모드입니다. 네명이 같은 스테이지를 경쟁하면서 해결하는데 먼저 깨는 쪽이 승자인 거죠. 모르는 사람이랑 하면 재미가 덜하지만 아는 분과 바로 옆에서 하면 꽤 재미있습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상황이 변하는 만큼 상대방의 화면을 바로 확인할 수는 없지만 아래의 그래프 바를 이용하여 상대와 나의 진행 수준을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내가 먼저 죽어버리면 이렇게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넘치는 카톡게임 가운데에서 흥하려면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디즈니 사천성은 사천성이라는 어쩌면 흔한 방식이지만 그럼에도 불가호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납니다. 이른 바 카톡게임이 지향하는 잠깐잠깐 즐긴다에 덧붙여 쉽게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좋고 말이죠.

좀 더 오래 즐겨봐야 정확한 평가가 가능하겠지만 일단 지금까지 해본 결과 아쉬움이 있다면 패의 크기와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보고 있자니 패가 좀 작다는 느낌이 드네요. 구별하기도 힘들어지고요. 복잡한 스테이지라면 몰라도 단순한 스테이지의 경우에는 좀 확대해서 보여주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전형적인 디즈니 스타일 디자인이 아니라는 점도 좀 아쉽고요. 게임에서 디즈니 캐릭터들의 목소리가 나오면 좋았을텐데 그건 라이센스 비용이 올라가려나요.
현질을 해야만 더 재미있고 경쟁력을 갖춘 플레이어가 된다는 것도 어느 정도 조절해줄 필요는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지금 디즈니 사천성 출시 기념 이벤트 중이니 한번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 있어요. 말은 우정확인이라는데 게임 하다보면 의가 상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디즈니 사천성의 다운로드는 여기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brgames.co.kr/link/storelink.html


관련 사이트
비알게임즈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smartbrgames
블로그 http://blog.naver.com/brgame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BRGamesKo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