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앱#서비스

길고 긴 기다림 끝에 티스토리 앱 2.0 드디어 등장

반응형

라지온이 몸담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용 앱이 2.0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첫번째 티스토리 앱 1.0이 2014년에 나왔으니 무려 5년여 만의 업그레이드인 셈입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함께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티스토리 측은 개선된 모바일 경험을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아시다시피 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 운영 소프트웨어인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하여 2006년 5월에 개설된 서비스입니다. 이곳 라지온도 2006년 8월에 옮겨온 바 있으니 인연이 꽤나 깊은 셈입니다. 네이버나 기존의 다음 블로그, 이글루스 등에 비해 자유도가 높은 시스템을 제공하는 덕분에 독보적인 영역을 차지하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스마트폰이 주역이 되는 모바일 시대에 일찍 적응하지 못한 탓에 다른 SNS에 밀리는 상황이 계속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2014년 등장한 첫번째 티스토리 앱은 글을 쓰는 것은 커녕 운영 관리에 관한 일부 기능만 수행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티스토리 2.0 앱의 가장 큰 차별점은 역시 글쓰기와 기존 글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전 에디터로 쓴 글은 고칠 수 없지만 새 버전의 에디터로 쓴 글은 고칠 수 있으며 당연히 새로 글쓰기도 가능합니다.

 

 

 

앱 실행 후 처음 맞이하는 홈 탭 화면 또한 최근의 추세에 맞게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정보를 보여주도록 정리되었습니다. 아마도 UX 차원에서 가장 많이 신경 쓴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홈 탭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다른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정리하고자 한 노력이 느껴집니다.

이 밖에도 앱 안에서 피드를 확인하도록 하여 커뮤니티 성격을 강화하려는 부분도 있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측은 이후에도 다음과 같은 사항이 더해진다고 밝혔습니다.

- 유입 키워드별 글 목록

- 블로그 내부 검색

- 티스토리 전체 검색

- 신규 회원 가입

- 계정 정보 찾기

 

지금 티스토리 2.0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tistoryapp

 

티스토리 - TISTORY - Google Play 앱

티스토리 블로거만을 위한 모바일 앱! 티스토리 2.0을 소개합니다. ▼▼ 주요 기능 안내 ▼▼ 1. 홈 탭과 피드 블로그의 지금 이 순간 정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최근 7일간의 방문수 추이, 실시간 유입 로그, 그리고 최근 7일 간의 유입 키워드를 손쉽게 조회해보세요. 방문수 그래프를 터치하시면 통계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피드 PC 웹에서만 접속할 수 있었던 티스토리 피드를 모바일에서도 즐겨보세요. 관심 있는 주제의 블로그

play.google.com

- iOS : https://apps.apple.com/kr/app/%ED%8B%B0%EC%8A%A4%ED%86%A0%EB%A6%AC-tistory/id906304982

 

‎티스토리 - TISTORY

‎티스토리 블로거만을 위한 모바일 앱! 티스토리 2.0을 소개합니다. ▼▼ 주요 기능 안내 ▼▼ 1. 홈 탭과 피드 블로그의 지금 이 순간 정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최근 7일간의 방문수 추이, 실시간 유입 로그, 그리고 최근 7일 간의 유입 키워드를 손쉽게 조회해보세요. 방문수 그래프를 터치하시면 통계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피드 PC 웹에서만 접속할 수 있었던 티스토리 피드를 모바일에서도 즐겨보세요. 관심 있는 주제의 블로

apps.apple.com

이번 티스토리 2.0 업그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보시고자 한다면 이 링크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