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녹음기

꽉 물어주는 다기능 클램프 거치대 울란지(Ulanzi) R094

반응형

다양한 휴대기기를 다루다 보면 거치대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죠. 그래서 많이 쓰이는게 삼각대를 비롯한 다양한 거치대. 지난번 소개해드린 이른 바 고릴라포드 제품군 가운데 하나인 울란지 MT-11도 그런 종류 가운데 하나죠.

 

2021.10.05 - 울란지 MT-11, 고릴라포드를 대신하는 타이어포드 삼각대?

 

울란지 MT-11, 고릴라포드를 대신하는 타이어포드 삼각대?

카메라로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하다 보면 보통의 삼각대로는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처럼 일상의 VLOG를 많이 찍는 경우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이곳저곳 이동하면서 그때그때

lazion.com

 

제법 쓸만했던 타이어포드 삼각대 MT-11에 이어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울란지가 내놓은 비슷한 목적을 가지면서도 다르게 그 목표를 달성한 또 다른 제품입니다. MT-11이 잡아주는 제품이었다면 오늘의 주인공 R094는 물어줍니다.

 

 

중국산 제품들이 그렇듯 상자는 별다른게 없습니다. 모두 중국말로 되어 있는 건 아니어서 다행입니다.

 

 

안을 열어보면 역시나 단순. 별다른 설명서도 없이 본체 하나만 있네요. 설명서가 필요없을 정도이긴 합니다.

 

울란지 R094는 클램프 방식의 제품입니다. 집게로 거치할 부분을 문 다음 T자 모양의 렌치로 조이는 것이죠. 힘이 많이 들지도 않고 조작도 편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울란지 R94는 비슷한 쓰임새를 가진 저가 모델과는 달리 주요 부품에 플라스틱이 아닌 알루미늄 합금이 쓰여서 제법 튼튼한 느낌을 줍니다. 다양하게 나와있는 비슷한 제품들 가운데 R94를 고른 가장 큰 이유였죠. 플라스틱이 아무리 튼튼해졌다고 해도, 그래도 금속 재질하고는 다르니까 말이죠.

 

그렇다고 가격이 비싼 건 아닙니다. 직구 기준으로 15000원 이하로 살 수 있으니 말이죠.

 

 

관절 부위를 자세히 보면 이렇습니다. 볼헤드에 줄이 그어있어서 적당한 마찰력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T렌치를 풀었다고 해서 너무 헐렁하지 않아 조작이 편합니다.

 

가장 중요한 거치할 곳과에 물리는 부분입니다.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집게에 미끄러지지 않는 패드를 붙여놓았습니다.

 

 

이 집게는 최소 13mm, 최대 60mm까지 물 수 있답니다.

 

 

카메라와의 연결은 가장 많이 쓰이는 1/4인치 나사를 씁니다. 당연히 안 미끄러지는 패드 붙어있어요.

 

 

카메라는 그냥 거치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 또한 어댑터만 있으면 별 문제없이 거치할 수 있죠. 눈썰미 좋으신 분들은 어댑터가 좀 이상하게 보일텐데 그건 기회가 되면 따로 소개해 드리고요.

 

 

울란지 제품의 특징 가운데 하나인데, 어떻게든 뭘 더 달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최대한 써먹습니다. 이 제품 역시 3/8인치 나사 구멍도 만들어놨어요.

 

 

참고로 본체의 무게는 직접 재보니 183g입니다. 휴대용으로는 적당한 수준인데, 이런 거치대에서 또 한가지 중요한 요소가 바로 지탱할 수 있는 제품의 최대 무게겠죠. 울란지 쪽에서는 1.5kg까지 가능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게가 869g 나가는 제법 묵직한 카메라인 소니 RX10M2를 달고 또 시험해 봤습니다. 이렇게 고정해 놓고 밤새 까먹고 아침에 기억나서 확인해 봤는데 여전히 그대로입니다.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집게의 모양에 맞게 이 제품은 원형이나 사각형 형태의 봉을 붙잡는게 어울리게 되어있습니다.

 

 

만약 물리는 부분이 평평하다면 잘 붙잡지 못 하고 닿는 곳의 재질이 약하다면 고정한 부분에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래는 자전거 핸들에 달아놓으려고 산 제품인데, 뜻밖에 견고한 편인지라 여기저기 붙여서 써보고 있습니다. 울란지 쪽에서는 카메라나 액션캠 뿐만 아니라 외부 모니터, 조명, 마이크 등을 달고 쓰는 사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만원대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이 울란지 R094를 그나마 싸게 사려면 국내보다는 해외가 조금 나은 듯 합니다. 라지온에서 직구로 구입했던 알리익스프레스의 링크를 남겨놓습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울란지(Ulanzi) R094 사러가기

 

 

 

참고로 위 링크를 통해서 사시면 금액 중 일부가 수수료로 라지온에 들어와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