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녹음기

웹캠이 짐벌을 만나서 인스타360 링크

반응형

인스타360(Insta360)은 고프로가 연 액션캡 시장에 렌즈 모듈의 탈부착이나 적극적인 360도 렌즈 활용 등 독특함으로 승부하여 독보적인 영역을 개척한 기업입니다. 그 회사에서 이번에 또 개성만점의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인스타360 링크(Insta360 Link)는 웹캠에 3축 짐벌과 결합한 제품입니다. DJI의 포켓 시리즈나 피미 팜과 같은 짐벌캠 제품군을 떠올릴 만한데, 인스타360 링크는 PC에 연결해서 써야 하니 휴대용으로는 쓰기 힘들겠죠.

 

 

일단은 이렇게 평범하게 웹캠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녀석은 제법 고화질입니다. 무려 1/2인치 센서 기반으로 4K/30fps까지 촬영 가능하며 1080/30fps까지는 HDR 촬영도 가능합니다. 마이크 또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듀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위상차 AF도 지원하기 떄문에 10cm까지의 근접 AF가 가능합니다.

 

 

이미 짐벌캠을 써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인스타360링크는 3축 짐벌을 이용하여 피사체를 따라다니는 AI 트래킹 기능이 제공됩니다. 즉 혼자서 돌아다니면서 촬영해도 카메라는 계속 쫓아다니면서 자신에게 초점을 맞춰준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때 자신의 손동작으로 AI 트래킹 작동 여부나 디지털 줌, 화이트보드 모드 작동 여부 등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1인 다역이 가능한 셈입니다.

 

 

그리고 가로 모드 뿐만 아니라 세로 촬영(portrait)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틱톡이나 유튜브 쇼츠 영상 촬영에 활용하기도 편리합니다. 물론 이렇게까지 쓰는 경우에는 미니 삼각대 정도는 있어야 하겠죠.

 

 

여기에 화이트보드와 오버헤드 모드가 있어서 강의나 회의시 편리합니다. 화이트보드 모드는 화면 안에 그림이나 도표를 보여주고 싶다면 그 부분만 확대해서 보게 하는 것이죠. 오버헤드 모드는 카메라를 완전히 수직으로 내려서 위에서 보는 모습을 보게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360 측에서는 인스타360 링크가 4K 웹캠+AI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만, 글쓴이가 보기에는 웹캠+3축 짐벌로 보이는군요. 가격은 44만9천원이고 미니삼각대까지 포함해서는 49만4천원으로 웹캠으로는 다소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

 

그럼에도 인스타360 링크는 천편일률적인 웹캠 시장에 나름 흥미로운 시도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인스타360 링크가 제공하는 기능이 실사용에서도 잘 작동을 해야 호응을 얻겠지요. 과연 인스타360 링크가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기 기대해 보겠습니다.

 

(자료 출처 : 인스타360 공식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