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UMPC#핸드헬드PC

신텍, 밸브 스팀덱 기능 확장을 위한 6-in-1 도킹 스테이션 출시

반응형

스팀덱 용 신텍 6-in-1 도킹 스테이션

 

밸브의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이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조금씩 사용자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조그만 UMPC 기반의 제품은 크기 때문에 확장성에는 제한을 받기 마련이죠. 스팀덱은 컴퓨팅 파워만 따진다면 웬만한 노트북 PC 못지 않습니다만, 확장성의 부족으로 원하는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도킹 스테이션이나 USB 허브 같은 기기가 필요하죠. 마침 중국의 신텍에서 스팀덱 용 6-in-1 도킹 스테이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6-in-1이라는 이름 그대로 6개 단자로 확장이 되며 스팀덱을 거치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우선 스팀덱 고속 충전을 위한 100W까지 가능한 USB 타입C PD 충전용 케이블과 4K@60Hz 출력이 가능한 HDMI 단자,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 USB 3.0 타입A 단자 3개까지 있습니다.

 

 

원형 디자인으로 기존의 다른 도킹 스테이션 대비 좀 더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하며 스팀덱의 통풍구와도 간섭이 없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스팀덱이 아닌 일반적인 PC와 연결해 쓰는 것도 문제없습니다.

 

가격은 신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화 49.99달러에 판매 중입니다만, 대한민국으로 배송이 가능한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출처 : 보도자료/공식 홈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