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LEGO로 PAC-MAN을 만들어? 레고 팩맨 아케이드 세트 공개

반응형

 

여러분은 팩맨(PAC-MAN)이라는 오래된 게임을 알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케이드 게임 분야에서 닌텐도에 슈퍼마리오브라더스가 있다면 반다이남코(Bandai Namco)에는 팩맨이 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무려 1980년에 나온 이 게임은 미로를 돌아다니며 유령을 피해 다니며 먹이를 먹는 팩맨(PAC-MAN)을 조종하는 아케이드 장르로, 한때 전자오락실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보다는 일본이나 미국에서 더 유명하기도 하죠. 게임, TV 쇼, 심지어 음악까지 나올 정도로 대중적으로 사랑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팩맨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회사가 있습니다. 탄생 43주년인 2023년 5월 22일을 기념하여 발표되었죠. 생각해 볼 문제는 그게 게임 개발사가 아니라 블록 장난감의 대명사 레고(LEGO)였다는 것입니다.

 

 

LEGO ICONS 시리즈로 나오는 팩맨 아케이드 세트의 겉 모습은 정말 팩맨 아케이드 게임기를 좀 줄인 모습입니다. 하지만 뭔가 조금씩 다르죠. 다들 뭔가 각이 져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화면처럼 보였던 부분이 사실 다 레고 블록입니다. 저 버튼도 마찬가지입니다.

 

 

심지어 오른손으로는 크랭크를 돌리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그래야 화면 속의 팩맨과 유령이 움직이거든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게 아니라 게임이 돌아가는 듯 보이는 것 뿐입니다.

 

 

속을 보면 이렇습니다. 돌리면 미로 속에서 움직임이 일어나는 구조인 듯. 저 아래 올려드린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이제 확실히 아시겠지만 이 제품은 팩맨 게임기가 아니라 게임기를 레고 블록으로 재현한 장난감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한다기 보다는 전시하고 감상하는 제품인 셈입니다.

 

 

서비스인지 팩맨 게임을 즐기는 여성 미니 피겨의 비네트도 하나 있습니다.

 

이런 걸 누가 사냐고요? 팩맨에 향수를 느끼는 분들 가운데 집안에 이 정도 제품을 장식할 공간이 있는 분이 목표인 듯 합니다. 상업성에 대해서는 레고가 슈퍼 마리오로 가능성을 확인했으니 나오겠죠?

 

레고로 만든 슈퍼 마리오가 나온다?

슈퍼마리오 시리즈는 제법 많은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를 가진 닌텐도에게 있어서도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디즈니에게 있어서 미키마우스가 있다면 닌텐도에게는 마리오가 있다고 할 정도로

lazion.com

반응형

 

얼마인지 궁금하실텐데, 우리나라에서의 팩맨 아케이드의 가격은 35만9천9백원입니다. 일단 만만치 않다는 생각이 드실텐데, 우리나라에서는 팩맨의 인기가 그닥인지라 많이 팔리진 않겠지만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어떨지요.

 

레고 VIP 회원은 2023년 6월 1일부터 https://www.lego.com/pac-man 및 레고 스토어에서 레고 팩맨 아케이드 세트를 조기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3년 6월 4일부터 일반 판매를 시작합니다. 참고로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18세 이상입니다.

 

 

레고 측의 홍보 영상입니다. 어떻게 움직이는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ARCADE1UP에서 판매하는 팩맨 및 갤러그, 갤럭시안, 디그더그 등 80년대 인기 반다이남코 게임을 담은 정식 라이센스 아케이드 게임기는 500달러 정도로, 우리 돈으로 65만 6천원 정도 합니다. 정말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쪽으로...

 

2023년식 보드게임은? 아케이드1업(ARCADE1UP)의 인피니티 게임 보드와 인피니티 게임 테이블에서 플

인류는 여가시간이 생기면 놀 줄 아는 생명체입니다. 컴퓨터 기술이 없을 때에도 바둑, 장기, 윷놀이, 체스 등 다양한 놀이를 즐겼죠. 이러한 보드게임들은 컴퓨터 게임기가 생기면서 많이들 사

lazion.com

 

레고 팩맨 아케이드 제품 정보
- SKU: 10323
- 연령: 18세 이상
- 모델 크기: 32x25x17 (cm)
- 구성 블록 수: 2,650개
- 가격: 35만9천9백원
- 주요 기능 및 특징
팩맨의 상징적인 피겨 3개
동전을 넣는 부분에 불이 들어오는 조명 브릭 1개.
캐비닛 내부에 숨겨진 아케이드에서 팩맨을 플레이하는 미니피겨(여성)의 작은 비네트.

 

그리고 아래는 레고에서 제공하는 팩맨에 대한 짜투리 정보입니다.

- 1980년 5월 22일, 팩맨의 첫 번째 포커스 테스트가 열렸고, 대중이 노란색 캐릭터를 처음으로 봄.
- 팩맨은 디자이너 이와타니 씨가 레고 브릭의 노란색에 영감을 받아 노란색을 띠게 되었음.
- 캐릭터 모양은 한 조각이 빠진 피자를 본떠서 만들었음.
- 팩맨은 1980년 6월 29일 일본에서 먼저 출시됨.
- 팩맨 만화는 80년대에 TV 화면에 등장.
- 버크너와 가르시아는 1982년 3월 빌보드 HOT 100 차트에서 9위까지 오른 히트 싱글 PAC-MAN FEVER를 발표.
- 1993년, 플로리다의 빌리 미첼이 3,333,360점이라는 팩맨 게임 만점을 최초로 달성. 만점을 달성하려면 256개의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고 팩 도트, 과일, 고스트를 모두 소비해야 함(파워 펠렛 하나당 고스트 4개를 소비).
- 1980년 출시된 팩맨은 7년 만에 293,822대의 아케이드 기기로 설치되어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 Most Successful Coin-Operated Game(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동전 게임기)으로 인정받음.
 

(출처 : 레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