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U#GPU#RAM

게임을 위한 무선 오디오? 퀄컴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 발표

반응형

선없이 연결하는 무선 오디오는 쓰임새 면에서는 무척 편리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빠른 대응이 필요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무선 접속의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동반되는 지연 시간은 큰 문제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기업의 노력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시리즈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을 제패하고 있는 퀄컴 또한 그들 가운데 하나인데, 이번에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S3 Gen 2 Sound Platform)을 발표했습니다.

 

 

 

이 퀄컴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에서 내세우는 가장 중요한 특징은 낮은 지연 시간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특히 게임 플레이시 유용합니다.

 

퀄컴 S5/S3 1세대 사운드 플랫폼과의 비교. 스마트폰이냐 동글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80ms였는데 48ms 또는 20ms로 억제합니다.

 

스냅드래곤 사운드와 블루투스 LE 오디오를 결합, 게임 중 대화를 위한 음성 백채널과 함께 지연 없는 무선 오디오를 위해 20ms 미만의 지연 시간을 제공합니다. 만약 게임 오디오만 제공할 경우 지연 시간은 더욱 단축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동글/어댑터를 위한 최신 LE 오디오 AURACAST 방송 기능을 지원, TV나 휴대폰, 노트북, PC, 콘솔 같은 다양한 오디오 장비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의실에서 자신의 디바이스로 소리를 듣는다거나 소리가 안 나오는 TV의 오디오를 듣는다거나, 가족/친지들과 오디오를 공유하거나, 공항 게이트에서 안내 방송을 자신의 디바이스로 듣는 식으로 쓸 수 있죠.

 

여기에는 당연히 스냅드래곤 사운드와 퀄컴 aptX 어댑티브 오디오 기술이 적용되어 24비트 96kHz 블루투스 스트리밍으로 고음질 무선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러한 최신 기능은 퀄컴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을 탑재한 기기가 나와야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퀄컴 측은 무선 이어폰이나 헤드폰, 스피커 등에 잘 활용될 수 있다고 하니 조만간 이 플랫폼을 탑재한 제품이 선을 보이겠죠. 개인적으로는 일단 부담없는 QCY 기대해봅니다.

 

(출처 : 퀄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