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네오지오 CD의 추억 되살린 8BitDo 무선 게임패드 예약판매

반응형

다양한 게임패드를 클래식 게임기 스타일로 만들어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8BitDo에서 새롭지만 새롭지 않은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기억도 가물가물한 SNK의 네오지오 CD(NEOGEO CD) 게임기의 오리지널 게임 패드를 되살려 만든 것이죠.

 

네오지오 CD 정식 라이센스 8BitDo 무선 게임패드
네오지오 CD 정식 라이센스 8BitDo 무선 게임패드 (출처 : 8BitDo / 게임패드 및 게임 이미지 권리는 SNK 소속)

 

SNK로부터 정식 라이센스를 받았으며, 블루투스와 2.4G로 연결하는 무선 게임패드입니다만 원한다면 유선 연결도 됩니다.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어쩌면 당연할텐데 SNK의 최신(?) 게임기인 네오지오 미니와도 호환성을 가졌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네오지오 CD(NEOGEO CD)는 1994년에 나온 전설적인 게임기입니다. 아케이드 머신의 메인보드를 거의 그대로 가져다 써서 당시로써는 엄청난 성능을 보였던 네오지오(NEOGEO)의 후속작인 이 제품은 CD-ROM과 전용 게임패드를 도입하여 조금 더 가정용 콘솔 게임기답게 만든 제품이죠.

많이 팔리지는 않았지만 당시 게임을 즐겼던 이들에게는 여전히 뇌리에 남아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8BitDo 개발진의 뇌리에도 남아있었나 봅니다.

 

8BitDo에 따르면 이 제품의 연구 개발에 무려 3년이 걸렸으며, 최대한 예전 느낌을 되살렸다고 하네요. 하지만 시대에 맞게 무선 연결은 물론이고 왼쪽과 오른쪽 누르는 범퍼를 추가했으며 터보 기능과 버튼 레이아웃 변경도 가능한지라 적당히 설정하면 요즘 게임들도 즐기는데에도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블랙 에디션, 이오리 야가미 에디션, 쿄 쿠사나기 에디션, 마이 시라누이 에디션, 테리 보가드 에디션을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USD 39.99달러(KRW 약 52,200원)입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인데 7월 15일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11.09달러(KRW 약 14,500원)를 부담하면 우리나라로도 보내주네요. 궁금하신 분은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8Bitdo NEOGEO 무선 게임패드 예약 판매

 

(출처 : 8BitDo)

 

위 링크를 통해서 구입하시면 판매 수수료가 들어와 라지온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