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서울, 7월 26일 오후 8시 시작 - 부제 Join the Flip Side의 뜻은?

반응형

삼성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리는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의 일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어디에서 언제 볼 수 있나?

 

2023년 7월 26일 오후 8시에 코엑스에서 시작하고 같은 시간에 서울광장에서 라이브 뷰잉 이벤트로 많은 이들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 뉴스룸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 삼성 TV 플러스 726번 채널에서도 생중계 됩니다.

 

말그대로 포장된 패키지를 풀어 헤친다는 뜻개봉기의 언팩(unpacked)은 삼성 갤럭시 제품들의 공개 행사를 부르는 대명사가 되었죠. 언팩을 대한민국에서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Join the Flip Side의 의미

 

이번 갤럭시 언팩 2023의 부제는 Join the Flip Side 입니다.

 

플립(flip)은 여러가지 뜻을 가지는 단어죠. 우선 직설적으로 생각해 보면 당연히 갤럭시 Z 플립5를 이야기하는 것이겠습니다. 이번 언팩의 주인공은 갤럭시 Z 폴드5보다는 갤럭시 Z 플립5가 된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언팩 예고 영상에 나온 제품도 갤럭시 Z 플립5일 가능성이 매우 높고요.

 

그리고 부제 전체를 보며 좀 더 풀어서 생각하면 flip side(다른 면), 즉 외부 디스플레이 쪽을 강조하는 면이 있는 거라 볼 수 있겠습니다. 위의 언팩 예고 영상에서도 마지막에 본체를 확 뒤집는 것(flip) 또한 비슷한 의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에서 공식적으로 밝히기는 flip side가 다른 세상이세계을 뜻한다고 합니다. Join the Flip Side의 의미는 기존과 다른 세상(flip side)으로 소비자들을 초대한다는 말이 되겠죠.

 

아마도 앞에서 말한 여러가지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 부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확실한 건 7월 26일이 되면 알 수 있겠죠. 삼성 갤럭시 언팩 2023의 라이브 뷰잉 이벤트를 했던 서울 광장에서 이후 4일간 이번에 소개되는 신제품들의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하니 시간되시는 분들은 그때 경험해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