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웨어러블#헬스케어#IoT

분실 방지에 제격! 갤럭시 스마트태그 2 출시

반응형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브랜드를 달고 나왔으니 모바일 관련 제품일텐데, 과연 어떤 녀석일까요?

 

갤럭시 스마트태그 2(Galaxy SmartTag2)란?

 

 

지난 2021년 1월에 처음 나왔던 갤럭시 스마트태그의 후속작인 갤럭시 스마트태그2(Galaxy SmartTag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이나 열쇠, TV 리모콘 등에 부착해 위치를 간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는 장치입니다.

 

저전력 블루투스(BLE)와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상태에서도 주변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이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설치하고 기기를 등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한 대당 여러 개의 스마트태그를 등록할 수도 있지요.

 

 

갤럭시 스마트태그 2의 달라진 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NFC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분실 모드와 컴퍼스 뷰 모드, 산책 모드를 제공하는데, 분실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자신의 연락처와 메시지를 기기에 입력해 놓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반려동물이나 귀중품을 습득한 사람이 갤럭시 스마트태그2의 NFC 판독을 통해 웹으로 연결하여 주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요.

 

 

컴퍼스 뷰 모드는 갤럭시 스마트태그2의 현재 위치의 방향과 거리를 스마트싱스 앱 내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살표와 숫자로 표기합니다. 다만 컴퍼스 뷰 모드는 갤럭시 S23 울트라와 같이 UWB를 지원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산책 모드에서는 산책시 경로, 시간, 거리 측정과 식사, 식수,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해 반려동물의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합니다.

 

배터리 수명도 개선되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절전 모드로 더 오래 쓸 수 있는데, 이 경우 전작 스마트태그+ 대비 4배 이상 긴 700일까지 수명이 지속되며, 일반 모드에서도 배터리 수명이 500일까지 지원되는 등 전작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2의 링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를 통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메탈링 디자인 내측에는 금속 재질을 적용하여 제품 내구성이 강화되었으며, 실외 사용 환경을 고려해 IP67 등급의 방수·방진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기존 대비 스마트 폰 화면내 지도가 보이는 영역을 넓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교체해도 스마트태그를 다시 동기화 할 필요가 없이 삼성 계정과 자동으로 동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 2는 보안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이용자 동의 없이 위치 확인은 불가능하며, 데이터는 암호화 돼 삼성 녹스로 보호받습니다. 분실 모드를 끄면 소유자의 연락처와 메시지가 즉시 가려지고 확인이 불가능해지죠.

 

스마트싱스 파인드의 [알 수 없는 태그 알림] 기능을 통해 알 수 없는 스마트태그를 감지하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 무단 추적을 경고하는 등 위치 추적 서비스의 남용을 방지할 수 있게 했다는 점도 흥미롭네요.

 

 

갤럭시 스마트태그 2 - 가격과 출시 이벤트,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2는 10월 18일에 국내에 출시합니다.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나오며, 가격은 36,300원인데, 제품 4개로 구성된 패키지는 12만 9,800원입니다. 

 

삼성전자는 31일까지 갤럭시 스마트태그2를 삼성닷컴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실리콘 혹은 러기드 정품 케이스 중 1종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후기를 작성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정품 액세서리 2종도 함께 출시됩니다. 5가지 색상의 실리콘 케이스,

3가지 색상의 러기드 케이스가 나오네요. 실리콘 케이스는 2만 2,000원, 러기드 케이스는 1만 9,800원입니다.

 

이 밖에도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등의 패키지 판매도 진행 중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태그2 론칭 기획전 : http://bit.ly/3M1bMYD

 

(출처 : 삼성전자)

 

 

지금까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태그2의 출시 소식을 알려드렸습니다. 나름 재미있는 쓰임새가 나올 것 같긴 합니다만, 가격은 다소 아쉬운 편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10개 정도 사서 주변에 뿌려놓고 쓰고 싶습니다만, 제품에 케이스 가격까지 합치면 하나에 6만원이 넘을 수 있으니 쉽지 않은 일입니다.

물론 경쟁 제품을 고려한 가격이긴 하겠습니다만, 초기 접근이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