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미니PC

클래식 맥(매킨토시) 닮은 아야네오 레트로 미니 PC(AYANEO Retro Mini PC) AM01

반응형

기술이 발달하면서 더 높은 성능의 PC를 더 작은 크기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나온 제품들이 미니 PC라 불리는 제품군이지요.

 

굳이 전통적인 데스크탑 형태를 띄지 않더라도 활용에는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의 기능과 성능을 목표로 그동안 많은 미니 PC 제품들이 나왔는데, 오늘 또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바로 아야네오의 레트로 미니 PC AM01(AYANEO Retro Mini PC)입니다.

 

 

아야네오 레트로 미니 PC(AYANEO Retro Mini PC) AM01는 어떤 제품?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이나 오래된 맥(매킨토시) 모델들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딱 알아채시겠지만 애플의 클래식 매킨토시 모델 디자인을 오마주한 디자인입니다. 닮은 듯 닮지 않게 만들었네요.

 

 

저 까만 부분은 화면이 아닙니다. 그리고 저렇게 세워놓고 쓰는게 아니라 눕혀놓고 쓰게 만들어 놨습니다.

 

 

미니 PC 2.0이라고 하지만 글쎄요. 아야네오는 그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AMD 라이젠 3 3200U와 라이젠 7 5700U 가운데 고를 수 있습니다. 전자나 후자나 가성비 면에서 나쁘지 않은 제품이죠. 특히 5700U라면 웬만한 업무 처리는 가능합니다.

 

RAM은 8GB 또는 16GB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더 확장도 가능합니다.

 

 

확장성 이야기를 하자면, 꽤 충실하게 갖춰놨습니다. USB 3.2 Gen1 타입C 1개, 3.5mm 오디오, 기가비트 이더넷, USB 3.2 Gen2 x 3, USB 2.0, HDMI 2.0과  DP 1.4까지 말이죠. 전원 단자는 아쉽게도 USB-PD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저장장치는 M.2280 PCIe 3.0 SSD를 쓸 수 있지만 SATA 3.0 2.5인치 HDD/SSD를 부착할 수 있는 브래킷도 제공합니다.

 

 

 

윈도우11 홈 에디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PC 작업은 무난하게 가능하고 RAM과 저장장치만 확장한다면 더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겠습니다.

 

세부 스펙(제원/사양)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야네오 레트로 미니 PC AM01의 출시일자 및 가격

 

아야네오 레트로 미니 PC AM01은 현재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 방식으로 예약판매를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다음과 같네요.

 

 

얼리버드 가격 기준으로,

  • 라이젠 3 3200U 모델 : 8GB RAM+256GB SSD 기준으로 149달러(약 19만2천원)부터 시작
  • 라이젠 7 5700U 모델 : RAM과 SSD가 빠진 베어본 기준으로 219달러(약 28만2천원)부터 시작

 

배송은 11월말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AYANEO Retro Mini PC 인디고고 펀딩
: https://www.indiegogo.com/projects/ayaneo-retro-mini-pc-creator-of-mini-pc-2-0-er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