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디스플레이#프로젝터

2024년 LG전자 webOS 24, 무엇이 달라지나?

반응형

LG전자가 2024년형 LG 스마트 TV를 발표하면서 새로운 webOS 24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webOS 24가 채용된 LG 올레드 에보(evo)

 

LG전자가 설명하는 webOS 24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맞춤형 서비스 경험 강화

 

2024년형 LG 스마트 TV는 계정별로 목소리를 등록하면 음성만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하며, 로그인하지 않더라도 AI가 목소리를 인식해 계정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TV 시청 중 야구 경기 결과를 알려달라고 말하면 목소리 주인공이 선호하는 팀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LG 스마트 TV는 계정별로 다음과 같은 기능이 제공됩니다.

  • 나만의 webOS 홈 화면
  • 스포츠알람 : 응원하는 팀의 일정, 결과 등을 알려준다
  • 맞춤 화면 설정(AI Picture Wizard) : 나에게 꼭 맞춘 TV 화질 모드 적용

 

webOS 24의 새로운 홈 화면

 

모바일 기기에서 유튜브 등 앱 서비스를 즐기는 것처럼 최근 시청한 TV 방송, LG채널 등을 선택시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화면을 바꿀 필요없이 홈 화면 내 썸네일에서 바로 영상을 재생하고 최근 이용한 앱의 정보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기 간 경계를 넘는 CDX(Cross Device eXperience) 경험 지속 강화

 

webOS 24를 탑재한 LG 스마트 TV는 스마트 홈 IoT 연동 표준인 매터(Matter)를 지원하는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과 연동할 수 있으며, 애플 에어플레이(Airplay)와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 등도 지원하여 iOS 및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콘텐츠를 TV와 간편하게 연동해 초대형 TV의 화질과 음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올해 LG 올레드 TV와 QNED TV(QNED80 제외)에는 무선 연결장치 LG 와우캐스트(WOWCAST)를 탑재, LG 사운드바와 무선으로 쉽게 연결이 가능하며 TV와 사운드바의 스피커를 동시 활용하는 와우 오케스트라(WOW Orchestra) 기능으로 LG 사운드바와 맞춤형 입체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접근성(Accessibility) 강화

 

새롭게 추가된 접근성 퀵카드를 활용하면 TV 접근성 관련 기능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시력자, 저청력자를 위한 서비스부터 TV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을 위한 리모컨 배우기, 음성으로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주는 챗봇까지 다양한 기능을 한 눈에 보여줍니다.

 

TV도 5년간 OS 업그레이드! webOS 리뉴프로그램(Re:New program)

 

webOS 24에 묶여 있는 것은 아니지만 webOS 정책에 관한 부분이라 추가합니다.

 

LG전자는 기존 TV 이용자를 위한 webOS 리뉴프로그램(Re:New program)에 대해 다시 한번 소개합니다.

이는 마치 스마트폰처럼 TV 또한 5년간 OS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대상 모델 및 제품군을 22년형 올레드 TV 전 제품과 8K QNED 등으로 늘리고 지원 국가도 글로벌 전체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출처 : LG전자)

 

관련 글

 

LG전자, webOS 리뉴 프로그램으로 구형 QNED TV OS 업그레이드 지원

LG전자가 자사 스마트 TV의 OS 업그레이드 정책인 webOS 리뉴 프로그램(Re:New program)에 대해 밝혔습니다. LG전자 스마트TV는 webOS를 OS로 운영 중입니다. 스마트TV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마찬가지

lazi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