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PDA#PMP

갤럭시 AI, 갤럭시 S24 이전 구기종에도 업그레이드? 어디까지 포함될까?

반응형

삼성전자의 갤럭시 AI가 이번에 나온 갤럭시 S24 뿐만 아니라 기존 갤럭시 제품에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탑재하여 올해에만 약 1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탑재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1월 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San Jose)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4에서 삼성전자 MX(Mobile eXperience)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국내 기자 간담회에서 갤럭시 AI에 대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갤럭시 AI는 온디바이스와 클라우드 기반의 AI 기술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하이브리드 AI를 표방하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2024년에 약 1억대의 모바일 기기에 갤럭시 AI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24 시리즈의 갤럭시 AI 최초 탑재에 이어 올해 안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출시 제품 중 일부 모델까지 갤럭시 AI를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갤럭시 S24 시리즈는 7회 OS업그레이드와 7년간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며, 모바일을 넘어 TV, 가전, 자동차 그리고 다양한 사물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의 AI 에코 시스템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이번에 나온 이야기에는 이미 알려진 소식도 있었지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갤럭시 구 기종에 대한 갤럭시 AI 대응 업그레이드에 해당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최근 몇년 사이의 갤럭시 S 시리즈의 판매량은 대략 1년에 2천만대 급의 판매량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갤럭시 AI 업그레이드 대상을 넉넉하게 잡아보면 갤럭시 S21~S23, 동 시대에 나온 갤럭시 Z 폴드3~폴드5, 갤럭시 Z 플립3~플립5까지는 해당하지 않을까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잘 하면 갤럭시 S20 일부도 포함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 범위에 들어가더라도 우리가 아직 파악하지 못한 하드웨어 스펙의 문제로 제외되는 기종도 있겠습니다.

 

아무튼 삼성전자의 후속 발표를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