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앱#서비스

LG폰 이젠 정말 안녕? LG Pay(페이), 2024년 7월 31일 공식 종료

반응형

지난 2017년 6월 1일 시작했던 LG Pay(엘지 페이) 서비스가 오는 7월 31일에 공식적으로 종료한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 LG전자)

 

LG전자는 LG 페이 서비스가 2024년 7월 31일에 종료되며, 카드사 및 제휴사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경우 종료 시점이 달라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6월 1일에 LG G6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출시되었던 LG Pay는 삼성 페이와 마찬가지로 마그네틱 신용카드를 에뮬레이션해주는 기능이 들어가 구형 카드 결제 단말기에서도 무난하게 활용이 가능했던 결제 서비스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2021년 4월 5일 LG전자가 휴대폰 사업 종료를 공식 발표하면서 LG 스마트폰을 위해 나온 LG 페이 서비스 또한 같은 운명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LG전자는 자사 폰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충분한 기간 동안 유지하겠다고 약속을 했으며, LG 페이는 이 가운데에서도 꽤 오랫동안 유지된 셈입니다.

 

 

LG폰 최후의 날 다가온다 - 전용 앱/서비스 일부 종료 공지

LG전자가 자사 스마트폰을 위해 운영하던 앱/서비스의 완전 종료 또는 일부 기능 종료를 공지했습니다. 지난 2021년 4월 5일, LG전자는 휴대폰 사업 종료를 공식 발표하면서 자사 폰을 위해 유지하

lazion.com

 

물론 LG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종료된 LG 폰 전용 서비스 말고는 여전히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작년에 알려지기로는 올해 6월 30일까지였는데 한달 더 연장된 셈이네요. 이용자 입장에서는 정리할 수 있는 기간이 늘어나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LG전자는 자사 폰 사업과 그 잔재를 거의 마무리한 셈입니다. 지금 LG전자는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으로 좋은 성적을 내는 등 회사 사정은 나쁘지 않은지라 소규모라도 재미있는 스마트폰을 내놓아주길 개인적으로 바랍니다만, LG전자의 특성상 쉽게 그런 결정을 내리기는 힘들겠죠.

 

 

라지온의 LG Pay 관련 글

 

소문많던 LG PAY, 직접 써보니

요즘 사람들은 PAY 서비스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뭔가 돈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기기를 만들거나, 또 이들과 관련이 없더라도 원하는 업체들까지 모두 모여 XX 페이, OO 페이니 뭐니 해

lazion.com

 

LG PAY 잘 쓰는 네가지 방법

LG 페이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도 이제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만나보지 못해 그 평가는 두고 봐야할 부분도 있습니다만, 시간이 해결해가야 할 몇몇 사항들말고

lazi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