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미디어

에이수스, 하이마트와 손잡고 에이수스 개런티(ASUS Guarantee) 프로그램으로 고객 서비스 개선

반응형

그동안 삼성전자나 LG전자 등 국내 회사에 비해 뒤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왔던 에이수스(ASUS)의 A/S가 대폭 개선될 전망입니다.

 

글로벌 노트북 제조사인 에이수스(ASUS)가 업그레이드된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에이수스 개런티(ASUS Guarantee)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방문 접수처와 보증 범위 확대 등 새로운 고객서비스 정책을 시행합니다.

 

 

이번에 개편되는 에이수스 개런티 프로그램은 컨슈머/게이밍/커머셜 노트북, 데스크톱, 올인원 PC, 모니터, 미니 PC 등을 구매한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국내 1위 가전제품 전문점인 롯데하이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 전국 340여 개의 하이마트 매장 내 수리 접수처를 통한 A/S 방문 접수 서비스를 지원하며,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수리 접수와 제품 수령이 가능해진 점입니다.

 

자택에서 수거 및 수령이 가능한 택배를 통한 비대면 A/S도 하반기부터 정식 도입될 예정인데, 에이수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품 방문 수거를 신청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하이마트 자체 제작 박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제품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접수된 제품들은 하이마트의 전국 물류망을 통해 에이수스 제품 전담 엔지니어들에게 전달되며, 이후 제품이 수리 센터로 입고되면 알림 톡으로 안내됩니다.

직접 방문하는 경우를 위한 내방 센터는 신촌에 위치한 직영 서비스센터 로얄 클럽을 비롯하여 서울, 광주, 대구, 부산, 인천, 충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총 12개의 센터가 운영되며, 하반기 내로 13개의 센터를 추가 구축해 총 25개의 센터가 될 예정입니다.

 

출장 서비스는 모니터, 데스크톱, 커머셜 제품군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품 보증 서비스의 경우, 2023년 및 2024년 출시된 젠북/비보북, ROG/TUF 제품군을 구입한 경우 1년 동안 1회에 한해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 시에도 수리비 전액을 보장하는 ASUS 퍼펙트 워런티를 지원하며, 구매 시 제공되는 기본 보증 기간을 연장 및 업그레이드하는 서비스인 ASUS 프리미엄 케어도 새롭게 리뉴얼돼 기존 ASUS 퍼펙트 워런티 혜택을 누리기 어렵던 커머셜 제품군으로까지 적용 대상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여기에 보증 기간과 저장 장치 유지 서비스 혜택의 범위를 한층 더 강화한 ASUS 프리미엄 케어 플러스도 신설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ASUS 글로벌 워런티가 적용되는 아시아 22개국, 미주 2개국 등을 포함해 총 83개국 어디에서나 에이수스 서비스 센터를 통해 동일한 품질의 제품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MyASUS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제품 시스템 점검 및 유지 관리, PC 성능 최적화, 고객 지원 등이 가능하며, 전문 상담사를 통해 제품에 대해 문의할 수 있는 ASUS 고객 센터도 운영합니다.

 

제품의 견고한 내구성을 보장하기 위해 에이수스의 독자적인 품질 테스트과 함께 컨슈머 제품군은 최신 미국 밀리터리 등급(MIL-STD 810H) 표준을 충족합니다.

 

(출처 : 에이수스)

 

여전히 아수스, 또 몇몇 분들에게는 AS X어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는 에이수스(ASUS)가 A/S 정책에 큰 변화를 들고 왔습니다. 과연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와닿을 수준으로 변화가 있을지는 지켜봐야겠지만, 다른 외국 노트북 제조사들에 비해서는 훨씬 긍정적으로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