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미디어

Firefox 1.5, 다시 불타올라라!

반응형
현재 늑돌이의 주 웹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가 아닌 모질라 프로젝트의 불여우(Firefox)입니다(제가 왜 IE가 아닌 Firefox를 쓰는지는 이전 글에 설명해 놓았습니다).

드디어 이 불여우의 업그레이드 판인 1.5가 등장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출시 전부터 RC(Release Candidate)판으로 써보셨을텐데요, 저도 어제부터 쓰고 있습니다.

겨우 하루지만 일단 늑돌이가 쓰기에는 이런 점들이 달라졌군요.

1. 전반적으로 빨라졌습니다.
프로그램 구동시나 웹브라우징시 예전보다 훨씬 부드럽게 넘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렌더링 엔진을 새로운 걸 써서 그렇다는데요, 속도 문제는 확실히 다른 무엇보다도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2. IE와의 호환성이 좋아졌습니다.
자잘한 부분이 좋아졌네요. 예를 들어 1.07에서는 깨져서 나오던 사이트들 중에 IE와 비슷하게 나오도록 바뀐 것 같은 사항들 말입니다.


이건 표면적으로 느껴지는 사실이고, 그 외에도 이런 일이런 일들을 할 수 있군요. 내부적으로도 대단한 변화가 있었군요. 대단합니다(위 링크는 불여우 1.5에서 제대로 돌아갑니다).


6.0 이후 제대로 업그레이드 한번 안 되고 있는 MS의 Internet Explorer의 가장 유력한 경쟁상대인 Firefox, 다시 한번 불타오르려나 봅니다. ^^


불여우를 만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누질러 주시길.
- 한글 모질라 프로젝트 : http://www.mozilla.or.kr


< 덧붙임 >

1. 그런데 공인인증서는 언제 지원해줄까요. 이렇게 불여우가 성장하고 있으니 멀지 않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