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노트북PC

고진샤 스위블 미니노트북 SA 시리즈 11월 15일 예약판매 개시

반응형
지난번에 알려드렸던 고진샤의 스위블 미니노트북 SA1F00 시리즈가 국내에서 바로 발매가 되는군요.
11월 15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한답니다.



꽤나 빠른 움직임입니다. UMPC나 PMP가 많은 우리나라의 특성 때문인가요? 아무튼 기대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가격은 70만원대라고 했으니 79만9천원 정도 하지 않을까 하고요. -_-

품질은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가격대 성능비로 따지면 그럭저럭 좋지 않을까 과감히 예상해 봅니다.

이들이 올려놓은 보도자료를 보면 재미있게도 UMPC를 경쟁상대로 잡았더군요. 같은 해상도와 같은 크기의 액정을 가진 비슷한 크기의 제품에다가 좀 더 가격이 싸니 이쪽으로 목표를 잡았나 봅니다. 제 생각에도 어정쩡한 성능의 UMPC보다는 이런 식으로 기능 구분이 된 미니노트북이 나을 수 있겠죠.

다만 이런 기종에서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첫번째 PC로 삼으면 안된다는 거죠. 데스크탑이건 노트북이건 기존에 다른 쓸만한 성능의 PC가 있고, 그 PC를 보조하는, 두번째 PC 역할로만 쓸 수 있는 기종입니다. 지오드라는 칩이 요즘 CPU에 비해 성능이 많이 떨어지고, 액정의 해상도도 많이 답답하니까요.

물론 첫번째 PC임에도 불구하고 좀 느리고 화면도 작고 해상도도 떨어질 지언정 난 저렴한 미니노트북을 원한다! 라고 하시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일 수 있는 기종입니다...만, 늑돌이도 직접 보기 전에는 단언할 수 없습니다. 세상에는 사진만 잘 받는 노트북이 있거든요. ^^



관련 링크
- 고진샤 AMD Geode 기반 스위블 미니노트북 출시
- 고진샤코리아
http://www.kohjinsha.co.kr/
- SF1A00 사양표(영문 번역판)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