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

디지프렌즈, 와이브로 탑재한 모듈형 MID 공개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08에서 국내 기업 디지프렌즈가 와이브로를 탑재한 모듈형 MID를 공개해서 화제입니다.

에이빙에 따르면, 디지프렌즈는 키보드, 조이패드, 하드디스크 등 외부 모듈을 가지고 있으며 필요할 경우 연결하여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제가 전에 소개해 드린 인텔 MID들 소식에도 나와 있었는데, 그때의 글에서도 거치대가 좋았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텔 멘로(Menlow) 플랫폼을 탑재하고 있으며, 1024x600 해상도의 터치스크린 LCD를 가지고 있습니다. 앞쪽에는 별다른 조작 도구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본체 오른쪽 하단부를 보면 KT WIBRO라고 적혀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현재 준비되어 있는 거치대 겸 확장 모듈은 세가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드디스크 모듈입니다. 하드디스크가 별도로 나와 있는 것을 보면 본체 내부에는 저장장치로 하드디스크 대신 플래쉬 메모리만 들어가 있을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빙에는 스피커라고 했는데, 스피커 겸 조이스틱 모듈이 아닐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입니다. 다만 키감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이왕 책상에 올려놓고 써야만 하는건데 좋은 키감과 넉넉한 키 피치를 제공해 주는 키보드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연결합니다. 아담한 전자사전 같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에 올린 사진을 보면 이렇게 반대방향으로 거치하는 것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휴대성에 있어서는 이러한 모듈형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용 기기인지라 디자인면에서도 잘 어울리고요. 다만 두개의 모듈에 있는 기능이 한꺼번에 필요할 때는 곤란해질 것 같기는 합니다.


( 자료 출처 : AVING.net, pocketables.net )

관련 글
2008/01/08 - 인텔이 CES 2008에서 선보인 MID들
2007/10/12 - 초소형 UMPC MTube 추가 사진 및 사양 공개
2007/05/03 - 인텔 UMPC 플랫폼을 위한 MIDINUX 구동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