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

유엠아이디, 차세대 MID 엠북 비즈(mbook bz) CES에서 공개

반응형

유엠아이디가 1월 7일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가전 및 IT 박람회인 CES 2010 행사에서 차세대 MID인 엠북 비즈(mbook bz)를 선보입니다.


UMID에 따르면 인텔 및 IRTronix 등 2개 업체로부터 동시에 초청 받아 각 사의 부스에서 신제품을 동시에 공개할 예정이며, CES 기간 동안 미국 및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수출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라는군요.

전작인 엠북은 지난 한해 누적 판매량 3만5천대를 기록하면서 특히 우리나라보다 해외에서 더 많이 사랑받은 제품이 된 바 있으며 전자사전 탑재판, 와이브로 내장형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뒤를 잇는 엠북 비즈는 그 차세대버전으로, 인텔의 저전력 아톰 Z515 CPU(1.2GHz)와 윈도XP 운영체제를 탑재했으며 메모리는 512MB,16GB의 SSD가 제공됩니다. 화면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4.8인치에 1024x600 해상도의 터치스크린을 가지고 있습니다.
쿼티 키패드를 갖추면서도 겨우 전자사전 정도의 크기(161X96.5X19.1mm)에 무게는 366g에 불과한 엠북 비즈는 표준 배터리 장착 시 최대 7시간 동안 동영상 재생도 가능합니다. 특히 전작에서 모자란 점이었던 표준 USB/모니터 출력 단자 및 광터치 마우스 등이 장착되었습니다.

무선랜, 블루투스 2.0과 DMB를 내장하고 있어 PMP, 전자사전, 카메라, MP3 플레이어, 보이스 레코더, 메신저, 이메일 등 인터넷에서 쓸만한 기능은 대부분 갖고 있는 전형적인 MID로서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UMID 문병도 대표는 “이번 CES에서 선보이는 엠북 비즈를 통해서 차세대 MID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것”이라며 “2010년을 본격적인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글로벌 MID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로 올라설 수 있도록 공격적인 영업과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국내에서는 1월 중순경에 정식 발매될 엠북 비즈는 조만간 늑돌이네 라지온에서 출시용 정식 제품으로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2010/01/04 - UMID의 두번째 MID, 엠북 비즈(mbook bz) 프리뷰
2009/12/17 - 트위터하기 좋은 MID, 엠북 와이브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