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

LG전자, 옵티머스 LTE2로 갤럭시 S3와 베가레이서2에 맞불

반응형
팬택과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도 신제품 발표 러시입니다. 오늘 아침 옵티머스 LTE2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많은 자료가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만 나온 정보들을 모아보면

- AP는 스냅드래곤 S4(MSM8960)
- 화면은 4.7인치 True HD IPS
- RAM은 2GB
- 음성인식/타임머신 촬영
- 배터리 용량은 2150mAh
- WPC 표준 무선 충전 지원
- 옵티머스 뷰의 퀵 메모 앱 내장
- 안드로이드 4.0 탑재
- 5월 중순 국내 이통3사 공급
- 흰색 위주 UI[각주:1]

입니다.

무선충전기. 기본 패키지에 들어갈까요?


- AP는 시장의 유일한 원칩 LTE를 가능하게 해주는 스냅드래곤 S4(MSM8960) 입니다. 클럭 주파수는 안 밝혀져 있습니다. 다만 수율 문제로 생산량에 제한이 있을 거라는데 어떨지요.

- 화면은 4.7인치 True HD IPS 패널입니다.

- 2GB RAM이라... 이전의 옵티머스 2X와 3D에 듀얼코어 임에도 불구하고 512MB RAM만 넣었던게 기억나네요. 갤럭시 S3는 쿼드코어인데 1GB로 나왔는데 과연 LG전자가 큰 RAM을 가지고 뭘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 옵티머스 LTE와 옵티머스 뷰에는 빠졌다가 다시 하단에 물리 버튼이 생겼군요. 옵티머스 시리즈에서 물리 버튼은 생겼다 없어졌다 하는데, 하나로 정해서 가면 좋겠습니다. 헷갈려요.

- 무선 충전은 꽤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갤럭시 S3에는 옵션으로 들어갔는데, 옵티머스 LTE2에는 기본 패키지에 포함되는 거면 좋겠습니다.

- 배터리 사용시간도 옵티머스 LTE에 비해 40% 이상 늘어났다는군요. 다행입니다.

- 안드로이드 4.0이라는데 화면은 아무리 봐도 진저브레드...


여러분들 참고하시라고 보도자료에서 가장 크게 뽑아본 사진입니다. 누르면 확대됩니다.



보시다시피 디자인은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나온 옵티머스 L7과 판박이입니다. 직사각형 형태에 크롬 라인을 둘러친 것, 그리고 물리 버튼까지 모두 같습니다.

옵티머스 L7


참고로 옵티머스 L7은 4.3인치 화면을 갖고 있습니다.


아무튼 갤럭시 S3 출시가 다시 스마트폰 시장에 폭풍을 불러일으키는 듯 합니다. LG전자도 팬택도 먼저 내놓아서 시장을 선점하려는 기세를 보이는군요.이 세 제품이 올 2~3분기 고급 스마트폰 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 같습니다.


  1.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방법이었다는데 좀 이해가 안 되는 중 [본문으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