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UMPC#핸드헬드PC

신세계아이앤씨, 게이밍 UMPC 스팀덱 한국 유통 - 일렉트로마트에서 6월 1일부터 판매

반응형

세계 최대의 PC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Steam)과 자체 SteamOS에 적절한 성능과 가격으로 게이밍 UMPC의 새 시대를 열었던 스팀 덱(Steam Deck)이 대한민국에 공식적으로 유통됩니다.

 

그동안 스팀 덱은 대한민국과 일본, 홍콩, 대만 지역의 총판을 담당하는 코모도(KOMODO)에 의해 국내에 판매되고 있었지만 해외에서 배송되는 방식이었기에 애로사항이 많았죠.

 

 

밸브 게이밍 UMPC 스팀덱, 대한민국도 12월 17일부터 배송 시작

그동안 예약을 받고 있던 밸브의 x86 게임기인 스팀 덱(Steam Deck)이 드디어 12월 17일 대한민국에서 배송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12월 17일까지 주문하시면 배송료는 무료라고 하네요. 아시다시피 스

lazion.com

 

그동안 게임 콘솔 및 타이틀부터 구글 크롬캐스트 3나 메타 퀘스트 2(오큘러스 퀘스트 2) 같이 독특하면서도 시대를 앞서가는 제품들을 유통했던 신세계아이앤씨가 글로벌 게임기업 코모도(KOMODO)와 스팀 덱의 공식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주요 유통 채널에서 스팀 덱 상품을 공식 판매합니다.

밸브의 게이밍 핸드헬드 UMPC 스팀 덱(Steam Deck)

우선 오는 6월 1일부터 전국 일렉트로마트 매장에서 스팀 덱 판매를 시작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넥슨의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를 비롯한 10여개의 스팀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스팀 덱 체험존을 구성하고, 일렉트로마트 하남점을 시작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네요.

오는 6월 14일까지 스팀 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데이브 더 다이버 에코백과 스팀 덱 케이스인 JSAUX 킥스탠드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명에게 58만 9000원 상당의 스팀 덱(64GB)도 증정합니다.


(출처 : 신세계아이앤씨 보도자료)

 

에이수스에서 ROG Ally라는 걸출한 성능의 제품이 나온 상황에서 스팀 덱 국내 유통은 너무 늦은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겠습니다. 우선 하드웨어에서 가장 최신인 로그 엘라이가 나온지 1년이 넘은 스팀 덱을 압도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최강 게이밍 UMPC, ASUS ROG Ally(엘라이) 공식 발표! 국내 출시는?

대한민국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관련 정보를 담은 포스트 링크를 올려놓으니 참고하세요. 2023.05.29 - ASUS ROG Ally(엘라이), 99만9천원에 예약판매 시작 - 1차분 30분 완판! 최고의 성능을 내세

lazion.com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가격에서는 스팀 덱이 유리합니다. 결정적으로 자체 스팀OS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구성과 하드웨어와의 조화, 그리고 활용성은 더 낫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고요.

 

하지만 진짜 대결은 아마도 한참 준비하고 있을 AMD Ryzen 7800U 계열의 APU를 갖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스팀 덱의 후속작이 나오면 벌어지겠죠. 신세계아이앤씨 측의 이번 제품 출시는 이를 위한 준비하기 위한 밑밥 뿌리기 정도로 생각해야 하겠습니다.

 

 

라지온의 스팀 덱 관련 포스트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