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UMPC#핸드헬드PC

ASUS ROG Ally 대항마? 원엑스플라이(OneXFly) 게이밍 UMPC 출시 소식

반응형

높은 성능과 뛰어난 하드웨어 완성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에이수스의 ROG 엘라이(ASUS ROG Ally)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당연히 기존에 게이밍 UMPC를 만들던 업체들도 가만히 있지 않고 있죠.

 

 

그 가운데 하나로 ONEXPLAYER 시리즈를 내놓던 원넷북(One-Netbook)에서 새로운 UMPC 원엑스플라이(OneXFly)를 인디고고를 통해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직 인디고고 펀딩 시작 전인지라 자세한 제원은 안 나와있지만 AMD 라이젠7 7840U, 7인치 크기에 1920x1080 풀HD 해상도, 450nit 밝기의 120Hz 화면 주파수를 가진 제품으로 무게는 580g이라는 부분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CPU로 라이젠 Z 익스트림과 동급인 라이젠 7840U를 사용한 것이나 화면에 7인치 풀HD 120Hz 스크린을 쓴 거 보면 ASUS ROG Ally와 거의 흡사하게 나왔다는 것을 눈치채실 수 있겠죠. 무게도 608g인 ROG 엘라이에 비해 28g 가볍습니다.

가볍다는 의미로 ONEXPLAYER가 아니라 ONEXFLY가 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가격에서 대량생산하는 에이수스(ASUS)를 이길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만 RAM이나 SSD 크기 등에서 보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아무튼 조만간 펀딩을 시작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ONEXFLY 인디고고 펀딩 페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