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디스플레이#프로젝터

휴대용 모니터를 접어? ASUS 젠스크린 폴드(ZenScreen Fold) OLED MQ17QH

반응형

 

요즘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유행하는 것은 다 아실테지만 휴대용 모니터를 접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에이수스(ASUS)가 접을 수 있는 휴대용 모니터 젠스크린 폴드(ZenScreen Fold) OLED MQ17QH를 발표했습니다.

 

 

제품은 근본적으로는 휴대용 모니터입니다. 특히 OLED 패널의 뛰어난 화질로 DCI-P3의 색역을 100% 충족하며 눕혔을 때 17.3인치 크기에 2560x1920 해상도를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반 나눠서 12.5인치의 1920x1080 모니터 두대를 쓰는 것처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는 그날 그날 상황에 따라 가로/세로로 마음껏 바꿔 쓸 수 있습니다.

 

 

완전히 열었을 때 두께가 9.7mm, 접으면 12.5인치 휴대용 디스플레이와 비슷한 형태로 노트북 가방에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무게는 1.17kg에 불과하여 현존하는 17인치 모니터 중 가장 휴대성이 뛰어난 수준입니다.

 

 

디스플레이 연결 및 전력을 위한 2개의 USB 타입 C 단자가 있으며, 케이블 하나만으로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L자형 커넥터가 있는 USB Type-C 케이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니 HDMI 단자와 헤드폰 잭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출처 : 에이수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