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작은모바일/#스마트폰

삼성, LGT용 슬림 스마트폰 SPH-M4650 발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에서 LG텔레콤용으로 슬림형 스마트폰인 애니콜 SPH-M4650을 출시하였습니다.

애니콜의 스마트폰 시리즈인 미츠(MITS) 계열의 최신작인 이 제품은 다이얼 패드를 포기한 대신 두께를 14mm로 얇게 만들어 기존 스마트폰 제품군의 두꺼워서 휴대가 불편했던 점을 말끔하게 해소했습니다. 미츠 4650은 다이얼 패드를 대신하여 2.8인치의 터치스크린을 제공하는데, 다이얼 버튼의 누르는 느낌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해 LG전자의 프라다폰에서 채택한 진동 터치 기능을 내장하여 일반적인 터치스크린에서의 밋밋한 느낌에서 벗어났습니다.

이 밖에도 미츠 4650은 Marvell사의 고성능 임베디드 기기용 CPU인 624MHz의 PXA300를 내장하였으며 지상파 DMB 및 블루투스 또한 기본 제공하며 마이크로SD 카드를 활용하여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OS로는 최신 윈도 모바일 6.0 프로페셔널 한글판과 터치스크린용으로 개발된 모아키 라는 새 한글 입력 방식을 제공하며 특히 기존의 스마트폰이나 PDA에서 감당하기 힘들었던 웹의 풀 브라우징도 중간 서버를 활용하여 구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쉬운 점으로는 무선랜이 빠진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이동통신사가 자사의 망을 최대한 활용하게 해야 하는 사정이므로 어쩔 수 없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아쉽군요. 그리고 진동 터치가 된다고 해도 터치가 싫고 다이얼 버튼이 더 좋다는 분들에게도 힘들겠습니다. 하지만 얇은 두께로 휴대가 편하며 다양한 기능을 모두 갖춘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딱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와이셔츠 주머니에 넣어도 그리 흉하지 않은 두께와 크기니까요.


오래간만에 등장하는 제대로 된 스마트폰인 만큼,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조만간 라지온에서도 이 제품의 리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