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디오#헤드폰#이어폰

LG 브리즈(brid.zzz), 뇌파 감지·조절 유도로 불면증과 스트레스 해결사?

반응형

LG전자에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인 브리즈(brid.zzz)를 출시합니다.

 

LG전자에서 말하는 마인드 웰니스(Mind Wellness)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 상태인데, 브리즈는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 조절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안정적인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솔루션으로 산들바람(breeze) 같은 상쾌함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인 브리즈(brid.zzz), 어떤 제품?

 

LG전자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brid.zzz)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난 밤의 수면 지표를 확인하는 모습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하도록 귀 모양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무선 이어셋과 뇌파 조절 유도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됩니다.

이용자의 뇌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사용자의 상태를 측정, 스마트폰에 기록된 생활 데이터와 연계해 안정과 숙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용 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더욱 개인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됩니다.

 

브리즈에는 좌뇌와 우뇌에 각각 들려주는 주파수의 차이를 이용해 적절한 뇌파를 유도하는 뇌파동조 원리가 적용됐습니다. 예를 들어, 깊은 수면 상태에 해당하는 2Hz 대역의 뇌파를 유도하기 위해 왼쪽 귀와 오른쪽 귀에 2Hz 주파수 차이가 나는 소리를 들려주는 방식입니다.

 

특히 고정된 주파수를 반복해 들려주는 스태틱 바이노럴 비트(Static Binaural Beat)와 함께 LG전자가 자체 연구개발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Dynamic Binaural Beat)를 제공하는데, 실시간으로 바뀌는 사용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주파수 소리로 안정, 숙면에 적합한 뇌파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스트레스 풀어주는 마인드케어, 재워주는 슬립케어

 

LG전자가 14일 출시한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브리즈(brid.zzz)를 착용한 가수 빅나티

 

업무, 학업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마인드케어 모드로 심리적 안정 상태를 나타내는 알파파를 유도하는 사운드와 호흡 가이드로 긴장, 불안 상태를 이완해 줄 수 있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등 잠이 들고 싶을 때 슬립케어 모드는 수면 상태에 나타나는 세타파와 델타파를 유도해 깊은 잠에 들도록 도와줍니다.

 

필요한 모드에 따라 안정 및 숙면을 유도하는 주파수의 소리, 또 이와 함께 들을 수 있는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작곡한 자장가, ASMR 사운드 등 90여종의 콘텐츠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LG전자는 앞서 고려대학교, 분당서울대병원과 각각 임상실험을 진행해 브리즈 착용 시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 측정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하고,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수면 중 깬 시간 등이 감소하는 것이 확인됐다고 합니다.

 

 

LG 브리즈(brid.zzz), 가격은?

LG brid.zzz

전용 이어셋을 충전·보관하는 돔 형태의 케이스는 UVnano 기능을 지원해 청결한 관리를 도우며, 1시간 30분 완충 시 슬립케어 모드 기준 최대 11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사내독립기업인 슬립웨이브컴퍼니에서 만든 브리즈는 마케팅 플랫폼인 LG Labs의 첫 제품이기도 합니다.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44만원대입니다.

 

 

LG 브리즈는 의료기기가 아니며, 제품의 효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매 결정 전 충분한 논의 및 검토가 있어야 후회없는 소비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LG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