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은PC/#UMPC#핸드헬드PC

레노버, 최강 스펙 게이밍 UMPC 리전 고(Legion Go)와 리전 글래스(Legion Glasses) 한국 출시! 스팀덱과 ROG Ally를 위협할까?

반응형

에이수스의 로그 앨라이(ROG Ally)에 이어 고성능 게이밍 UMPC가 또 하나 나옵니다. 바로 레노버의 리전 고(Legion Go)입니다. 현존하는 게이밍 UMPC 가운데에는 가히 최고의 스펙을 갖고 나왔는데요, 과연 어떤지 볼까요?

 

 

최강의 게이밍 UMPC, 리전 고(Legion Go)

 

 

레노버의 게이밍 브랜드 리전(Legion) 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나온 리전 고는 AMD 라이젠 Z 익스트림과 윈도우 11을 탑재하 여 현존하는 대부분의 PC 게임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8.8인치의 큰 화면에 어울리는 QHD+(2560x1600) 초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준비되어 있으며 화면 주파수는 무려 144Hz입니다. 게다가 DCI-P3 97%를 만족하는 색역을 갖고 있으며 밝기는 최대 500nit에 달합니다.

 

 

디스플레이 수준에 걸맞게 16GB LPDDR5X 메모리, 512GB PCle Gen4 SSD를 장착했으며 최대 1TB까지 지원합니다. 여기서도 부족한 이들을 위해 마이크로 SD 슬롯이 내장되어 있는데, 최대 2TB 용량을 추가 사용 가능합니다.

확장 포트도 USB-C 두개를 갖고 있으며 3.5mm 오디오 잭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기본 내장이죠.

 

이 정도면 가히 넣을 건 다 넣은 게이밍 UMPC라는 생각이 들텐데요, 하지만 리전 고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연상케하는 분리형 컨트롤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트루스트라이크(TrueStrike) 컨트롤러는 붙여서 쓰다가도 필요하면 분리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 환경을 더욱 유연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본체를 내장된 킥스탠드로 세우고 별도의 컨트롤러를 조작하는 것처럼 사용하거나,

우측 컨트롤러를 자석으로 탈착되는 컨트롤러 베이스에 부착, 마우스처럼 활용할 수 있어 FPS 모드에서 정밀한 조준과 제어가 가능합니다.

 

 

리전 고의 컨트롤러는 홀 이펙트(hall effect)를 적용해 조이스틱 드리프트를 방지하고 데드 존을 최소화하며 격렬한 게임 중에도 반응성과 정확성을 극대화합니다.

 

이 밖에도 컨트롤러에 통합된 트랙패드가 있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에도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며, 대형 D패드, 총 10개에 달하는 숄더 버튼, 트리거, 그립 버튼 등 다양한 기타 입력 장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리전 고에는 레노버 리전 브랜드의 독보적인 발열 제어 기술인 콜드프론트(Coldfront) 냉각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저소음 모드에서는 25dB 이하의 조용한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또한 경쟁사 대비 큰 49.2Whr 용량을 탑재했으며 고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파워 바이패스 모드(Power Bypass Mode)를 쓰면 전원을 연결한 상태로 게임을 해도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만큼 갖췄으면 손해보는 부분도 있겠죠? 바로 휴대성과 직결되는 무게입니다.

리전 고의 무게는 컨트롤러를 분리한 상태에서 본체만 이미 640g입니다. 컨트롤러를 합치면 무려 854g.

 

리전 고를 손에 들고 게임을 즐기는 것은 쉽지 않을 듯 하네요.

 

 

새로운 웨어러블 VR 디바이스, 리전 글래스(Legion Glasses)

 

한국레노버는 리전 고와 함께 웨어러블 VR 디바이스인 리전 글래스(Legion Glasses) 또한 국내에 출시합니다.

리전 글래스에는 마이크로 OLED 기술이 적용되어 1920x1080 고해상도의 선명한 화질과 함께 화면 주사율은 60Hz이며, 50000:1의 명암비를 자랑합니다.

 

리전 글래스에는 경량 소재가 적용되어 96g의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으며 USB-C 포트를 지원하는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 OS, iOS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리전 고와 리전 글래스, 가격과 사전 예약 혜택은?

 

리전 고가 아무리 최강 스펙이라 하더라도 가격을 빼놓을 수는 없겠죠. 국내 출시 소비자 가격을 보실까요?

 

이번에 나오는 레노버 리전 고의 대한민국 출시 가격은 109만9000원입니다.

 

11월 1일부터 G마켓과 옥션에서 사전 예약을 시작합니다. 특히 라이브 방송을 통해 리전 고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 PC 제품 한정으로 제공되던 프리미엄 케어 1년과 우발적 손상 보장(ADP) 서비스 1년 무상 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Xbox PC Game Pass Ultimate 3개월 이용권
- 이 밖에도 PD 패스 스루(PD Pass-through)를 지원하는 5-in-1 HUB와 블루투스 슬림 키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처 별로 각각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G마켓 : 오후 8시 단독 라이브 방송 https://app.ac/PqpIgY203

- 옥션 : 오후 9시 라이브 방송 https://app.ac/wbMi5Sl93

 

 

그리고 리전 글래스의 가격은 49만9000원입니다. 만약 리전 고를 리전 글래스와 패키지로 구매한다면 5만원 할인도 적용됩니다.

 

(출처 : 한국레노버)

 

에이수스 로그 엘라이나 밸브 스팀덱 못지 않은, 스펙 면에서는 훨씬 화려한 리전 고도 이제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만만치 않은 가격이긴 하지만 그래도 현재의 환율 상황이나 로그 엘라이의 가격을 살펴보면 그렇게까지 나쁜 정도는 아니네요. 필요하신 분은 달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트에는 제휴마케팅이 포함되었으며 본문에 삽입된 링크를 통해 판매될 경우 일정 커미션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