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소니, 장애있는 게이머를 위한 액세스(Access) 컨트롤러 출시! 가격은?

반응형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새로운 컨트롤러를 내놓았습니다. 그런데 이 컨트롤러가 좀 특별합니다.

 

 

 

액세스(Access) 컨트롤러는 무엇?

 

오늘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액세스 컨트롤러는 장애가 있는 게이머들을 위해 나온 컨트롤러입니다. 장애가 있는 이들이 더 편안하게 장시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즉시 사용 가능하며 커스터마이징이 쉽도록 만든 접근성 컨트롤러 키트입니다.

 

SIE는 이를 위해 지난 5년간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와 에이블게이머즈(AbleGamers), 스택-업(Stack-Up), 스페셜이펙트(SpecialEffect) 등과 같은 전문가와 조직과 협업해 만든 새로운 디자인의 컨트롤러를 만들었습니다.

 

 

위 영상은 액세스 컨트롤러가 어떤 식으로 만들어졌는지 설명해주는 영상입니다. 아쉽게도 한글 자막은 없습니다.

 

액세스(Access) 컨트롤러의 특징

 

 

액세스 컨트롤러의 모든 요소는 접근성(accessibility) 전문가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만들어졌는데, 장애가 있는 게임 플레이어가 일반적으로 마주하게 되는 다음 세가지 어려운 상황에 대응합니다.

  • 일반 컨트롤러를 장시간 잡고 있기
  • 버튼 또는 트리거로 구성된 조합을 정확하게 누르기
  • 엄지와 손가락을 최대로 사용하기

액세스 컨트롤러는 다양한 모양과 디자인으로 교체 가능한 버튼 캡 19개와 스틱 캡 3개로 신중하게 구성한 키트를 포함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위의 세가지 상황을 모두 해결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액세스 컨트롤러에서 자신의 힘, 가동 범위 및 신체적 요구 사항에 맞게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기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개인에 맞춰진 제어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액세스 컨트롤러의 패키지까지 한 손으로 열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액세스 컨트롤러, 출시일과 가격은?

 

전세계적으로 12월 6일에 동시 출시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119,800원입니다.

참고로 2024년 1월에는 Logitech G에서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액세스 컨트롤러용 LogitechG Adaptive Gaming Kit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