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GeForce NOW), 한국 시장 재도전 성공할까?

반응형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GeForce NOW)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GeForce NOW)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클라우드게임랩이 새롭게 이어받아 서비스합니다.

 

클라우드게임랩의 새로운 지포스나우 서비스는 GFN.CO.KR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고성능 하드웨어를 갖고 있지 않아도 서버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가장 높은 그래픽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도 스트리밍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또는 게임 스트리밍이라고 불리는 서비스입니다.

GFN.CO.KR 가입자들은 로스트아크와 검은사막, 원신, 글로벌 오펜시브, 포트나이트 등 900개가 넘는 PC 게임을 PC뿐 아니라 스마트TV, 크롬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나우 멤버십 가격과 특징

구독제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의 멤버십은 모두 세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포스 나우 멤버십 가격과 특징

 

  • 울트라 100 멤버십 : 30일 기준 34,900원
    최고 성능의 게임 서버에 가장 빠르게 접속할 수 있고, 6시간의 최장 게임 세션 시간을 제공하며, 엔비디아의 RTX, DLSS 기술을 사용할 수 있음

  • 울트라12 멤버십 : 30일 기준 9,900원
    무료 멤버십보다 높은 접속 대기열 우선순위, 최대 3시간의 게임 세션, RTX ON 지원 기능을 제공.

  • 베이직 멤버십 : 무료
    사용자가 지포스나우 서비스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이용료는 무료이며 접속 시마다 최대 60분의 게임 세션 제공

 

지포스 나우를 즐기려면 필요한 것

 

1. 빠른 네트워크 속도

스트리밍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만큼 PC에 필요한 최소 사양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만, 네트워크 속도는 최소 20Mbps 이상의 대역폭과 낮은 지연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조건만 갖춰진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스마트 TV 등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최상의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다행히 GFN.CO.KR은 국내에 서버를 두고 있어 지연 시간도 최소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2. 게임

지포스 나우에 가입했다고 해도 모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자신이 갖고 있는 게임이나 무료 게임만 가능하죠. 다행히 지포스 나우는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유비소프트 커넥트, EA App, GOG 등 다양한 게임 유통 채널과 협업하기에 여기에 등록되어 있는 무료 게임 또는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을 연동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나우 오픈 기념 울트라 구독권 이벤트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GFN.CO.KR의 신규 가입자에게는 울트라 구독권 이벤트라는 이름으로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는 유료 구독권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지포스 나우를 이용해 본 적이 없는 분들이라면 무료인 베이직 멤버십을 먼저 써보고 자신에게 맞는다 싶으면 유료 멤버십으로 옮기는게 좋을 듯 합니다

 

 

지포스 나우의 재도전, 성공할까?

 

아시다시피 지포스 나우는 LG U+가 2019년부터 국내에 서비스하다가 손을 털고 나간 서비스를 클라우드게임랩이 물려받은 형태입니다. 게이머 입장에서도 라이센스 문제로 인한 제한적인 게임 서비스나 최대 34,900원의 30일 멤버십 가격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반면에 하늘 높이 올라간 GPU 가격을 생각해 보면 제한적인 기간만 이용한다는 조건에서는 합리적인 것 같기도 하고요.

 

이번 클라우드게임랩의 지포스 나우 서비스는 이러한 문제들을 얼마나 슬기롭게 풀어갈지 지켜보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GFN.CO.KR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클라우드게임랩)

 

5개월 만에 요금제가 개편되면서 사실상 인상되었습니다.

 

4K 지원하는 지포스나우(GeForce NOW), 요금제 개편 및 인상

대한민국에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NVIDIA GeForce NOW의 운영을 맡고 있는 클라우드게임랩의 GFN.CO.KR이 12월 18일 새 요금제를 내보냅니다. 기존 요금제보다 가격이 오르고 4K 해상도 지원이 추가

lazion.com

 

 

관련 글

 

삼성TV 안에 게임기가? 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 시작

삼성전자가 6월 30일부터 자사의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삼성 게이밍 허브는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TV와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제공

lazion.com

 

게임기 없이 게임하는 게임 스트리밍의 세상이 다가온다

디지털 기기가 출현한 이후 등장한 게임 - 예전에는 ‘전자오락’ 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던 - 은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했다고 좋을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폭넓게 영향을 끼쳤다.

lazi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