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최강의 듀얼 4K XR 헤드셋, 바르요(Varjo) XR-4 발표

반응형

핀란드의 기업 바르요(Varjo)가 차세대 XR 헤드셋인 XR-4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산업용 VR/XR/MR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기술 선도 기업인 바르요(Varjo)는 XR-4와 XR-4 포컬 에디션, XR-4 시큐어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듀얼 4K 급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포비티드(foveated) 캡처 스트림, 고급 LiDAR 깊이 감지 및 카메라 센서의 융합을 통해 사람의 눈 기능을 따라한 새로운 Varjo XR-4 시리즈는 실제와 구별하기 힘든 가상 및 혼합 현실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헤드셋입니다.

 

 

NVIDIA GPU로 구동되고 NVIDIA 옴니버스(Omniverse)에 통합된 XR-4 시리즈는 개발자 및 산업 종사자가 혼합 현실에서 사실적으로 장면을 렌더링하고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를 포함한 100개 이상의 PC 애플리케이션과 3D 엔진으로 구성된 바르조 지원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은 교육 및 시뮬레이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헬스케어 등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워크플로우에 XR-4 시리즈를 통합하도록 해줍니다.

 

Varjo XR-4 시리즈의 주요 기능

 

  • 듀얼 4K x 4K 디스플레이
    전작 대비 50% 이상 넓은 시야각(120° x 105°)에 듀얼 4K 해상도로 51ppd(Pixels Per Degree)인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내장했습니다. 디스플레이 밝기 또한 2배 높은 200니트이며 96% DCI-P3로 더 넓은 색 영역을 제공합니다.

  • 듀얼 2천만화소 카메라
    업계 최고 수준의 실시간 포토리얼리스틱 비디오 패스스루 혼합 현실을 지원합니다.

  • 새로운 주변 광 센서
    Varjo XR-3 대비 8배 개선된 LiDAR 해상도와 함께 실제 요소와 가상 요소를 매끄럽게 혼합할 수 있도록 었습니다.

  • 내장형 DTS 3D 공간 오디오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및 통합 스피커가 포함되어 원활한 협업이 가능합니다.

  •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
    Razer가 만든 기본 Varjo 컨트롤러를 통해 촉각적 몰입감을 높이고 정밀한 상호작용을 제공합니다.

  • 엔비디아 RTX
    엔비디아 RTX Ada 세대 GPU를 채용하여 엔비디아 옴니버스에 통합되었기 때문에 복잡한 3D 파이프라인을 연결하고 OpenUSD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심리스 클라우드 스트리밍에 최적화
    Varjo Reality Cloud를 통해 공유 및 협업에 최적화되어 조직 전반의 몰입형 3D 워크플로를 간소화합니다.

 

 

여기에 더해 XR-4 포컬 에디션은 XR-4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시선 방향 자동 초점 카메라와 조종사 훈련 및 기타 조종석 기반 사용 사례에 더욱 최적화된 51ppd 수준의 해상도를 가진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참고로 XR-4는 33ppd입니다.

이 밖에도 정부 및 국방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준비되어 있는 XR-4 시큐어 에디션은 모든 정부 및 기업 수준의 보안 요구 사항을 준수합니다.

 

 

바르요 XR-4 헤드셋, 가격과 출시일자는?

 

XR-4와 XR-4 포컬 에디션은 기존과 다르게 구독이 필요없고 핀란드에서 조립됩니다.

 

XR-4의 가격은 3990유로/달러이며, XR-4 포컬 에디션의 가격은 9990유로/달러입니다. XR-4 시큐어 에디션은 협의 후 결정됩니다.

 

제품의 배송은 12월부터 시작합니다.

 

(출처 : Varjo)

 

이 제품은 PS VR이나 퀘스트 시리즈처럼 대중을 위한 제품은 아니고 산업 전문가들이 쓰는 제품입니다. 그런 만큼 기능과 성능도 어마어마하고 가격도 어마어마하네요. 하지만 몇년 지나면 저런 수준의 제품들 또한 기술의 발전으로 대중화되겠죠.

주변에 현금이 지나치게 남아돈다면 질러보고도 싶습니다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