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VR#교육

로블록스, 메타 퀘스트 용 VR 버전 공개!

반응형

성공한 메타버스의 대명사로 불리웠던 로블록스(ROBLOX)의 메타 퀘스트 VR 버전이 등장합니다.

로블록스(ROBLOX)의 메타 퀘스트 용 VR 버전

 

현재 무려 6천6백만명이 이용하는 로블록스는 이미 PC, XBOX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iOS, 안드로이드)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급된 VR 헤드셋인 메타 퀘스트에서 즐길 수 있는 로블록스 오픈 베타 버전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로블록스 오픈 베타는 메타 퀘스트 2와 메타 퀘스트 프로 지원

 

메타 퀘스트용 Roblox 오픈 베타는 몇 주 안에 App Lab을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번 오픈 베타 버전은 메타 퀘스트 2와 메타 퀘스트 프로만 지원합니다.

 

로블록스(ROBLOX)의 메타 퀘스트 용 VR 버전

 

메타 퀘스트 용 로블록스를 위해 크리에이터 대시 보드의 액세스 페이지와 게임 설정 패널에 기존의 데스크톱, 모바일, 태블릿, 콘솔에 더해 VR이라는 새로운 장치 유형이 추가됩니다.

궁극적으로 이 설정에 메타 퀘스트 시리즈 뿐만 아니라 유니티가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모든 VR 헤드셋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출처 : 로블록스)

 

열어보니 텅텅 비었다는 평가를 받았던 다른 메타버스와는 달리 로블록스는 실질적인 사용자 층을 보유한 굳건한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죠. 애플 비전 프로 이후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 XR 부문에 이번 로블록스용 메타 퀘스트 애플리케이션의 출시가 어떤 영향을 끼칠지 기대됩니다. 하드웨어의 인기는 킬러 소프트웨어에 큰 영향을 받으니 말이죠.

 

반응형